미 연방거래위원회 인수 관련 조사 결과 조만간 발표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ARM 인수 우려 제기2022년 3월 인수 절차 마무리 계획 차질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엔비디아가 ARM 인수를 추진중인 가운데 이를 반대한다는 목소리가 나와 주목된다. 

    영국 텔레그래프는 28일(28일)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이번 인수 거래에 대해 벌인 조사 결과가 몇 주 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 같이 보도했다.

    텔레그래프는 아마존이 반대의견을 냈으며 테슬라의 대표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도 엔비디아의 ARM인수에 우려의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해 9월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은 자회사인 영국 반도체 개발 기업 ARM(암홀딩스)을 미국 반도체 대기업 엔비디아에 매각을 결정했다. 매각 대상은 지분 전량이며 최대 400억 달러(약 47조원)에 달한다. 엔비디아는 소프트뱅크에 매입 대금으로 자사 주식 215억 달러어치와 현금 120억 달러를 지불한다.

    ARM은 1990년 영국에서 설립된 회사로 반도체 기본 설계도를 만들어 반도체 기업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제품군은 모바일 프로세서(AP), 서버용반도체, AI(인공지능) 반도체 등 다양하다. 특히 AP 영역에서는 전세계 스마트폰의 90%가 ARM의 설계를 사용할 정도로 독보적이다. 당초 엔비디아는 2022년 3월 ARM 인수 절차를 완료할 계획이지만 인수 반대 의견이 나오면서 지연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