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00원 우주패스 이용'우주 쇼핑' 등 론칭 기념 이벤트'T 팩토리'에 우주 컨셉 구독 체험존 운영
  • SK텔레콤이 31일부터 구독 패키지 상품인 'T우주'를 공식 론칭했다.

    SK텔레콤은 T우주의 핵심 상품인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첫 달에 월 100원(우주패스 mini), 월 1000원(우주패스 all)에 이용할 수 있는 론칭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구독 패키지 상품 신규 가입 고객이 각각의 우주패스 상품 최초 가입 시 적용되는 혜택이다.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정상 과금으로 자동 전환될 때는 종료 7일전에 문자로 미리 고지, 고객 혼란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또한 우주패스 결제수단으로 11번가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SK pay 포인트 6000 포인트(기본혜택 3000 포인트 + 특별적립 3000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T우주의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 대상으로 우주급 이벤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첫 번째는 ‘글로벌 우주 파트너스 투어’로 우주패스 가입자 중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총 9명을 추첨한다. 아마존(Amazon),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글로벌 파트너들의 본사가 있는 미국으로 여행을 보내주는 빅 이벤트다. 당첨 고객에게는 3년 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투어 바우처(1000만원 상당)를 제공하며, 1000만원 한도 내에서 동반인 동행이 가능하다.

    두 번째는 ‘우주 쇼핑’ 프로모션이다. 우주패스에 가입하고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이를 캡처하여 프로모션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SK pay 포인트로 증정한다. 1000만원의 주인공 1인 외에도, 4주 동안 매주 500만원 1명, 100만원 3명씩 당첨자를 발표한다.

    SK텔레콤은 홍대 거리에서 운영중인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T Factory)’에 우주를 컨셉으로 한 전시 콘텐츠 ‘리얼리티 우주 감각 전시 미퓨의 방’을 31일부터 운영한다.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미퓨’라는 가상 인물의 방을 T팩토리에 구현해 5가지 우주의 감각을 직접 체험해보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우주 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생활을 녹여내 MZ세대에게 자연스럽게 T우주의 구독 생활을 선보일 예정이다.

    T팩토리 1층 전체 공간에 가상인물의 침실, 부엌, 다이닝룸과 런더리룸 등 4개의 공간을 감각적으로 구성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NASA가 인증한 우주의 냄새, 각 행성에서 나는 소리, 달의 표면 촉각, 우주의 광경(시각) 그리고 우주의 간식 등 리얼한 우주를 느껴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모든 전시 체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MZ세대에게 인기있는 우주 파트너스 상품(약 3000원 상당)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11번가 아마존 직구 할인쿠폰을 뽑는 디지털 뽑기 게임(포츈그랩), T우주를 형상화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SK텔레콤은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는 T우주 구독 상품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상담과 추천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구독전문매장’을 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의 뱅뱅사거리와 가로수길에서 시범 운영 중인 구독전문매장은 1000개까지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1200여 명의 구독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최적의 구독서비스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담아 매장 직원들의 명칭을 ‘T매니저’에서 ‘T크루’로 변경했다.

    한편 31일부터 전국 33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 SKT 대표 온라인 채널인 T월드, 11번가 사이트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구독 상품을 자유롭게 상담·가입할 수 있다. T월드 앱·웹 사이트 내 별도의 T우주 탭을 신설해 다양한 구독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추천·탐색·가입·변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