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GS샵-협력사 상생… 양방향 '품질 서비스' 제공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기반‘QA가이드봇’ 오픈품질 검사 기준부터 법규 ·운영기준 변경까지 한 눈에협력사 ‘수입상품 관세 및 통관’ 온라인 교육

입력 2021-10-08 11:03 | 수정 2021-10-08 11:49

▲ ⓒGS리테일

GS리테일의 GS샵이 협력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방향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GS샵은 카카오톡 기반의 품질 정보 서비스인 ‘QA가이드봇(큐봇)’을 정식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GS샵 협력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 검사 기준 및 법적 표시 사항, 시험 항목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 법규나 정책 변경 시 실시간으로 공유하기 때문에, 협력사에서 법규 개정사항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QA가이드봇(큐봇)’에서는 실시간 질의 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QA 상담봇’ 서비스를 운영한다. 협력사의 다양한 궁금증은 ‘QA 상담봇’을 통하면, 1대 1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GS샵은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 ‘화장품 법규 및 표시 광고 규정’, ‘친환경 포장 법규 및 최신 동향’ 등 매달 다양한 주제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협력사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강필성 기자 feel@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