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내 은행 50가지 업무 가능한 STM 설치하나은행 고객들을 위한 단독 프로모션 진행O2O 금융 시대의 핵심 생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인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이 오픈했다.

    12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하나은행과 미래형 혁신채널 구축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디지털 혁신 라이프 플랫폼인 상업자 표시 편의점의 공동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은 특정 브랜드나 기업과 협업해 혜택이 특화된 신용카드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의 개념을 차용한 것이다. 브랜드의 서비스 및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콜라보 모델이다.

    첫번째 결과물인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CU마천파크점을 전면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해당 점포는 반경 500m 내에 하나은행을 포함한 은행 영업점 및 자동화 코너가 전혀 없는 곳이다.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의 오픈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금융 업무에 어려움이 있었던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곳에는 약 50가지 은행 업무가 가능한 종합금융기기인 STM(Smart Teller Machine) 과 CD기(Cash Dispenser)가 각각 1대씩 설치된다.

    STM은 일반 ATM에서 가능한 입출금, 통장정리 등의 기본 업무는 물론 화상 상담 및 바이오인증을 통해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체크카드 및 보안카드(OTP) 발급 등 영업점을 가야만 처리할 수 있었던 금융 업무들도 해결할 수 있다.

    하나은행 스마트 셀프존은 상담사 연결이 필요한 일부 업무를 제외하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업무 수수료도 일반 은행 ATM 코너 또는 영업점에서 수취하는 것과 동일하다. 

    간판은 양사의 BI와 CI가 함께 삽입됐으며 CU의 BI컬러와 하나은행의 CI컬러를 조합해 디자인 됐다. CU가 제휴 브랜드의 이름을 점포 간판 전면에 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GF리테일은 해당 점포에서 하나카드가 발급한 카드로 상품 구입 시 추가 할인 및 CU멤버십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