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기한 만료 앞두고 재인증 획득 위한 심사소비자중심경영으로 2009년부터 6회 연속 획득"고객 인식 개선과 협력사의 참여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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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S홈쇼핑은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기한 만료를 앞두고 7회 연속 CCM 재인증 획득을 위한 심사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NS홈쇼핑은 업계 처음으로 고객위원 중심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하거나 품질경영시스템, OK서비스 등을 도입함에 따라 2009년부터 2019년까지 CCM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소비자 정책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를 발족하고 올해 6월에는 고객에게 식품 안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쓸식모(알아두면 쓸모 있는 식품 정보의 모든 것)'라는 정보공유 블로그를 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