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위안 달성... 지난해 대비 24% 증가100여개 브랜드 및 뷰티 상품군 추가인플루언서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진행 매출 견인
  • ▲ ⓒNHN
    ▲ ⓒNHN
    NHN이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NHN커머스 자회사 NHN에이컴메이트는 중국 및 글로벌 온라인 몰에서 브랜드 판매 및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약 100여개의 국내 브랜드가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중국 온라인 몰에 진출해 있다. 올해는 뷰티 브랜드 상품 공급 사업도 전개해 B2B 유통 사업자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매년 11월 11일 진행되는 광군제는 타오바오를 비롯해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다. 올해 광군제에서 NHN에이컴메이트는 라이브 커머스의 채널 다각화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역대 최고 거래액인 3.15억 위안을 달성, 작년 거래액 2.55억 위안 대비 24% 증가했다.

    NHN에이컴메이트는 이번 광군제에서 틱톡, 콰이쇼우, 모구지에 등 다양한 라이브 플랫폼으로 채널을 다각화해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중국 탑 왕홍(인플루언서)과 60회 이상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그 외 각 점포 자체 라이브 방송도 900시간 이상 진행해 매출을 견인했다.

    이윤식 NHN에이컴메이트 대표는 “NHN에이컴메이트는 브랜드 운영 대행 노하우를 바탕으로 B2B 상품 유통사로서 중국 커머스 내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