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팀 비스포크'에 합류호텔신라 셰프 노하우 담아삼성닷컴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호텔신라와 집에서도 특급 호텔 레스토랑 수준의 미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SHILLA DINING at Home)’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스마트폰 카메라로 전용 밀키트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온도·시간 등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캔쿡’ 기능이 탑재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호텔신라가 삼성전자의 ‘팀 비스포크’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선보인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는 ▲‘시트러스 소스의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 ▲‘프리미엄 떡갈비 구이’ ▲‘페리구 소스의 프리미엄 CAB(Certified Angus Beef) 안심 스테이크’ 등 3종이다.

    이 밀키트는 호텔신라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식재료와 레시피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을 활용하면 셰프가 의도한 호텔신라 파인 다이닝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다.

    호텔신라 셰프들은 이번 밀키트 시리즈를 출시하기 위해 지난 4개월 동안 메뉴 선정부터 조리 알고리즘 개발, 품질 평가에까지 직접 참여했다.

    삼성전자는 오픈 협업 시스템인 팀 비스포크를 통해 다양한 식품사들과 협업하며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선보인바 있으며 최근에는 ▲ 최고급 레스토랑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고메(Gourmet)’ ▲ 인기있는 식당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오프라인 맛집’ ▲건강간편식 중심의 ‘식단 관리’ 등 3개 테마를 바탕으로 전용 메뉴를 늘려 가고 있다.

    메로 스테이크(4만9000원)는 마이셰프 직영몰, 안심 스테이크(7만9000원)와 떡갈비 구이(4만9000원)는 프레시지 직영몰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와 삼성카드, 호텔신라는 이번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7시 삼성닷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마이큐커 플랜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서울 호텔신라 숙박권, 파크뷰 식사권, 신라 다이닝 앳 홈 밀키트 등 다채로운 경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