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조아맘, 4060세대 패션 팬층 확보전자랜드-네이버,‘랜드라이브’ 서비스 론칭GS샵, 연말 겨냥 ‘제주 산지라이브’ 특집
  • ▲ ⓒNS홈쇼핑
    ▲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의 인기가 뜨겁다. 기존 유통업계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업종을 가리지 않고 앞다퉈 뛰어들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 것. 이 과정에서 다양한 차별화 아이템과 특화 상품의 판매, 제휴도 이뤄지고 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NS홈쇼핑은 자사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 4060세대 패션 프로그램 ‘엔라방X조아맘’을 론칭했다. ‘조아맘’은  실용성과 편안함, 세련되면서도 활동에는 부담이 적은 스타일로 4060세대를 중심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여성의류 전문 인터넷쇼핑몰이다. 

    NS홈쇼핑은 다양한 연령대를 아우르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조아맘과 협업을 통해 기존 TV홈쇼핑의 주고객층인 4060세대가 라이브커머스로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라방은 ‘조아맘’과 협업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액티브 중년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MZ세대 중심의 방송과 차별화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내세워 4060세대 고객 선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전자랜드쇼핑몰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는 ‘랜드라이브(LIVE)’ 서비스를 오는 15일 론칭한다. 

    랜드라이브는 전자랜드와 네이버가 손잡고 개발한 라이브 방송 동시송출 플랫폼이다. 랜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라이브 방송 중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는 해당 상품을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랜드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16·21·23일 세 번에 걸쳐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오는 15일까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Shoppy Live)’에서 캠핑, 홈파티 등 특별한 날 즐길 수 있는 제주 특산물을 통해 차별화에 나서는 중이다.

    이날 오후 5시부터 720시간 숙성한 ‘몬트락’ 돈마호크(300g 이상), 앞다리(300g), 수제소시지(80g X 3개)를 크리스마스 및 연말 홈파티용 구성을 판매할 예정이다. 오는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는 제주 만감류, 오후 3시부터 제주 생선류 방송을 준비했다. 

    GS리테일 푸드팀 조성희 MD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집에서 안전하게 홈파티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제주 산지라이브’에서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면서 “제주 산지직송의 신선한 재료와 제품으로 풍성한 연말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