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MZ세대 직원 겨냥 '온택트 송년회'칭찬 릴레이 어워즈, 경품 추첨 이벤트 등 콘텐츠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 '완신 라이브' 운영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과 MZ세대 직원들을 겨냥해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송년회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원들과 비대면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편안한 분위기에서 임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유튜브 채널 ‘완신 라이브(완전 신박한 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올 한 해 수고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다양한 코너들이 마련됐다. 

    행사는 총 60분 간 진행됐으며, 롯데홈쇼핑 쇼호스트가 시사 코미디쇼를 진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2021년 롯데홈쇼핑 주요 10대 뉴스’,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칭찬 릴레이 결산 어워즈’ 등이 발표됐다. 

    이완신 대표는 송년 메시지와 새해 인사를 함께 전했다. 이외에도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 ‘아이패드’, ‘애플워치’, ‘호텔 숙박권’, ‘명품 잡화’ 등 선물을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 조성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을 활용한 사내 교육 프로그램 도입, 가상공간을 활용한 자기보고식 성격유형 검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중으로 증강현실(AR)과 모바일 앱을 활용한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