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설 마음 한 상'… 최대 100만원 적립NS홈쇼핑, 혼설족 겨냥 빅마마 설 음식 패키지 CJ온스타일, 국가 공인 식품명인 '마스터관' 강화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홈쇼핑 업계가 설 명절을 맞아 선물세트 등 명절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하면서 소비자의 마음 잡기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명절에 따른 선물세트 구매가 크게 늘면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비대면 선물을 늘려나가는 것. 이와 함께 혼자 설을 보내는 ‘혼설족’을 위한 다양한 설음식도 선보인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쇼핑 업계는 다음달 1일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선물세트 판매에 들어갔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6일까지 TV, 티커머스, 모바일 등 전 채널에서 고품질 먹거리 등 명절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명절 시즌 선호도가 높은 고품질,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상품을 사전에 대량 확보해 집중 편성하고, ‘선물하기’, ‘빠른 배송’, ‘대량 주문’ 등 관련 서비스를 강화했다. 

    행사 기간 중 상품 재구매 횟수와 주문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고, 신용카드 할인, 모바일 앱 적립 등 혜택을 확대한다. 이외에도 내달 2일까지 고객들의 ‘버킷리스트’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인테리어’, ‘여행’, ‘행운 비상금’ 등 분야별 5명씩 총 15명에게 30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은 이번 설에도 거리두기로 인해 다 먹지도 못할 음식장만에 부담을 느끼는 주부들과 ‘혼설족’이 늘어 날 것으로 보고 부담 없는 가격과 구성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설음식 상품을 마련했다.

    18일 오후 5시45분에는 빅마마 ‘모듬전 8종’이 방송된다. 명절 차례상, 술상에 딱 어울리는 푸짐한 전 한 접시를 빅마마의 솜씨 그대로 정성스럽게 부쳐낸 상품이다. 명절에 빠지면 아쉬운 떡과 식혜도 빅마마의 ‘맛있는 떡 2종과 식혜’ 패키지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빛깔부터 고운 ‘쑥오쟁이 떡’ 30개(각 30g),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앙금절편 40개(각 30g), 식혜 2통(각 1L) 구성이다.

    모바일앱으로 구매 결제 시 1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10% 적립금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 ⓒCJ ENM
    ▲ ⓒCJ ENM
    CJ온스타일은 설을 앞두고 자체 프리미엄 식품관 ‘맛있는家’에서 식품명인의 정성과 손맛이 깃든 ‘MASTER’관을 집중 운영 중이다. ‘MASTER’관은 국가 인증을 받은 전통식품이나 국가 공인 식품명인의 먹거리를 주로 소개하고 있다. 전통장 장인 기순도, 매실 장인 홍쌍리, 도토리묵 장인 김영근 등 대중적 인지도와 명성을 갖춘 식품명인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식품사업팀 김하나 부장은 “재료의 원산지나 원물 신선도를 확인하는 등 먹거리에 대한 고객 기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맛과 퀄리티를 모두 고려한 식사를 원하는 고객 니즈에 발맞춰 CJ온스타일은 다양한 먹거리를 큐레이션해 고객 입맛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