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펜' 반응 속도 약 70% 줄여… 실제 펜과 같은 경험 1억800만 초고화소 카메라 탑재… DSLR 카메라 근접UWB 기술 기반 '삼성 월렛' 지원… 디지털 ID로 이용
  • ▲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 제품 이미지.ⓒ삼성전자
    ▲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 제품 이미지.ⓒ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사용경험·카메라·성능 등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S'의 강점을 결합한 역대 가장 강력한 S 시리즈 모델 '갤럭시S22 울트라'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10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2(Samsung Galaxy Unpacked 2022: The Epic Standard of Smartphone Experiences)'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갤럭시S 시리즈인 '갤럭시 S22(Galaxy S22)'를 전격 공개했다.

    특히 갤S 시리즈에 '갤럭시 노트'를 대표하는 'S펜'이 내장된 것은 처음이다. 그간 갤럭시S21 울트라나 갤럭시Z폴드3에서 S펜을 사용하기 위해선 별도로 휴대해야 했지만 갤S22 울트라에서는 갤노트 시리즈처럼 S펜을 수납하는 형태로 선보였다.

    이번 'S펜'은 기존 대비 반응 속도를 약 70% 줄여 역대 'S펜' 중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의도대로 필기가 가능하다. 실제 종이에 펜으로 쓰는 것과 같은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며 손글씨로 필기한 80개 이상의 언어를 인식한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6.8형 대화면으로 메모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앱을 탐색하는 것이 더욱 쉬워졌으며, '삼성 노트'에 메모를 하면, 자동으로 다른 갤럭시 기기에도 동기화된다.

    또한 '갤노트' 특유의 선형적인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고급스러운 글래스와 헤이즈 마감을 더해 삼성 스마트폰 중 가장 프리미엄한 디자인을 갖췄다. 간결하게 정제된 플로팅 카메라 디자인에 각 렌즈의 원형 테두리에 메탈 프레임을 입혀 세련된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어떤 조도 환경에서나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카메라도 탑재했다. 삼성 스마트폰 이미지센서 중 가장 큰 2.4um 크기의 1억800만 초고화소 카메라를 비롯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각각 광학 3배와 10배의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2개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다.

    대폭 강화된 AI 기술을 결합한 것도 눈에 띈다. 이를 통해 야간에도 피사체의 디테일까지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를 지원하며 슈퍼 클리어 글래스를 탑재해 플레어(flare) 현상 없이 보다 부드럽고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최적의 카메라를 활용해 선명한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최대 100배의 디지털 줌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갤S22 울트라'는 기존 와이파이6(Wi-Fi6) 대비 2배 빠른 와이파이 6E를 지원해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게임 등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UWB(Ultra-Wideband) 기술을 탑재해 기기간 손쉽게 파일을 공유할 뿐 아니라 디지털 ID와 디지털 카 키 서비스를 지원하는 '삼성 월렛(Samsung Wallet)'도 지원할 예정이다.

    '갤S22' 시리즈는 2월 25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2월 14일부터 21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2월 25일 공식 출시한다.

    색상은 버건디를 비롯해 팬텀 블랙∙팬텀 화이트∙그린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12GB RAM,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과 12GB RAM, 51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45만2000원, 155만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