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중심 미술품 관심 증가 추세국내 미술 시장 규모 1조원대 목전그림 렌털 업체 '오픈갤러리'와 구매·렌털 서비스 전개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국내 미술시장 성장세에 맞춰 유명 작가의 원본 작품을 대여해주는 ‘렌털 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4일부터 진행되는 렌털 상품 판매는 국내 그림 렌털 서비스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와 함께 한다. 오픈 갤러리는 2013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년 70% 이상 이용자를 늘려가는 업체다. 국내외 전업작가 1500여명의 원본 작품 4만여점을 보유하고 있다.

    SSG닷컴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오픈갤러리 입점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코엑스에서 진행된 KIAF(한국국제아트페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된 가운데서도 역대 최고 판매고와 방문객 수를 기록한 바 있다. 현재 한국 미술 시장 규모는 1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SG닷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오픈갤러리의 상품은 ‘그림구독’과 ‘원화구매’의 두 가지다. 그림구독 상품은 3개월마다 미술품을 교체해 주는 서비스로, 계절에 맞게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작품의 선택부터 운송, 설치, 교체 과정 전부를 전문 큐레이터와 설치팀이 전담한다.

    원화구매는 말 그대로 작가의 원본 작품을 살 수 있는 서비스다. 보자기 그림으로 널리 알려진 ‘박용일’ 작가는 물론, 인기 유튜버이자 현대미술 작가인 ‘김쎌’ 작가의 작품 등을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은 오픈갤러리 입점을 기념해 14일부터 일주일 간 특별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 오픈갤러리 1년 그림 구독권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은 물론, 배송비와 설치비 면제, 선착순 10명에게는 프리미엄 오브제 러그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