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라 DIY생선회 매출 130% 증가연어회 전체에서 DIY 연어회 비중 80% 차지‘참돔껍질회’, ‘레몬비트 숙성 연어회’생선회 선봬
  • ▲ ⓒ이마트
    ▲ ⓒ이마트
    이마트가 고객이 직접 기호에 맞춰 요리할 수 있는 ‘DIY 생선회(필렛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내 마음대로 연어 필렛회’, ‘내 마음대로 한끼 연어회’, ‘내 마음대로 참돔 껍질회’, ‘내 마음대로 레몬 비트 숙성 연어회’를 행사 카드 사용 시 최대 30% 할인하는 행사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또한, ‘내맘대로 광어회(필렛)’는 행사카드 관계없이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DIY생선회는 기존에 볼 수 있었던 잘라진 형태의 회가 아니라, 고객들이 회, 초밥, 회덮밥 등 요리 기호에 맞춰회의 두께와 넓이를 조절해서 자를 수 있도록 ‘손질된 필렛’ 형태를 말한다.

    이마트가 ‘DIY 생선회 페스티벌’을 선보이게 된 이유는 코로나19로 외식이 제한되면서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 이에 따라 DIY 생선회가 전성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DIY 생선회 매출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마트가 생선회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DIY 연어회(필렛 형태) 매출은 20년 대비 130%라는 고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20년 연어회 전체에서 약 30%가량의 비중을 차지했던 DIY 연어회는 지난해 약 80%로 크게 증가했다. DIY 연어회가 기존 잘라진 연어회 매출을 큰 폭으로 뛰어 넘은 것이다. 연어 이외에 DIY 광어회 역시 130%가량 매출 신장했다.

    창고형 할인점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도 DIY 연어회가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트레이더스 DIY 연어회는 전년 대비 27.9% 매출 신장하며, 매출 200억원 고지를 넘어섰다.

    이는DIY 생선회의 다양한 활용도와 저렴한 가격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집밥 문화 확산으로 초밥, 연어장, 샐러드, 회덮밥 등 집에서 생선회를 즐기는 방법들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DIY 생선회의 다양한 활용도가 주목을 받은 것이다.

    이에 이마트는 이번 DIY 생선회 페스티벌을 통해 전문 횟집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참돔 껍질 회’, 북유럽식 연어 숙성 요리 ‘그라브락스’를 우리 입맛에 맞춰 개량한 ‘레몬비트 숙성 생 연어회’, 소규모 가구에 초점을 맞춘 ‘내 맘대로 한끼 생연어회(250g) 역시 행사가에 선보인다.

    이마트 김상민 생선회 바이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간편하고 다양한 생선회 요리 방법이 등장하면서, DIY 생선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많은 고객분들이 더욱 다양한 종류의 회를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