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AICC 솔루션 출시고객맞춤형 모델 제공“국내 AICC 사업 표준으로 자리매김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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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CS가 AI고객센터(AICC) 솔루션 ‘HiQri’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HiQri는 KT CS가 21년간 쌓아 온 고객센터 운영 노하우와 고객의 페인포인트에 집중해서 만든 고객센터 종합 솔루션이다.

    솔루션은 ▲옴니채널 상담AP ▲보이스봇 ▲챗봇 ▲상담Assist 총 4개로 구성됐다. 기존 AICC 솔루션과는 차별화한 기능들이 포함됐다.

    HiQri는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해 별도 구축 없이 웹에서 운영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유입하는 고객문의를 모두 한 화면에서 응대할 수 있다. AI 정확도 개선을 위해 필요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김재경 KT CS 컨택솔루션본부장은 “HiQri가 국내 AICC 사업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편의성을 증대할 것”이라며 “상담사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데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