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고양이 캐릭터 ‘펠릭스’와 200여개 상품 행사CU, 쿠키런: 비롯해 라인프렌즈 등 제휴 차별화소녀감성 인기 캐릭터 ‘빨간머리앤’과 콜라보
  • ▲ ⓒGS리테일
    ▲ ⓒGS리테일
    편의점 업계가 오는 14일 대목으로 꼽히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할인 경쟁에 나선다. 올해 화이트데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끌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앞다퉈 다양한 화이트데이 행사를 추진한다. 

    GS리테일의 GS25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친 일상 속에서 행운을 선물한다는 콘셉트로 세계 최초 애니메이션 캐릭터이자 요술 고양이인 ‘펠릭스’와  200여 개 상품의 행사를 진행한다.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등 세대 별 선호하는 캐릭터 상품들과 캔디, 초콜릿, 젤리 등 기본에 충실한 상품까지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3월 한 달간 GS Pay를 사용해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GS&POINT로 되돌려주는 페이백 행사도 진행중이다. 1일부터 12일까지는 신용카드로 페레로로쉐 행사상품 결제 시 2+2 행사 및 50%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의 CU는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킹덤을 비롯해 글로벌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등과 손잡고 화이트데이 차별화 상품 총 40여 종을 준비했다. 

    CU의 화이트데이 행사는 한정수량 굿즈를 함께 구성한 상품들로 준비해 매니아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한편, 라이브커머스와 모바일 쇼핑 채널을 확대해 고객의 구매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달하는 고객들을 위해 CU의 차별화 상품을 포함한 40여 종의 화이트데이 상품들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기프티콘으로 선보인다. 카카오톡에서는 일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코리아세븐의 세븐일레븐은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한 색다른 디자인의 선물세트와 화이트와인 대전을 함께 선보인다. 소녀감성 인기 캐릭터 ‘빨간머리앤’과 콜라보 상품부터 다이어트나 운동을 위한 이색상품, 연인은 물론 가까운 지인,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화이트와인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3월 한 달간 카카오 페이머니로 결제시 15% 현장할인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인기 전자기기를 경품으로 내걸고 화이트데이 공략에 나섰다. 3월 말까지 화이트데이 행사상품(200여종)을 구매하며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된다. 스탬프를 3개 모은 고객은 앱에서 즉석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뽑기를 통해 고객들은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롱’(5명), ‘슈퍼소닉 골드 블루’(5명), ‘코랄 스트레이트너 레드’(5명) 등 다이슨 헤어시리즈를 노려볼 수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젊은 층이 관심을 가질만한 경품과 함께 맛과 품질, 재미까지 생각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