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에 올해 핵심테마 담은 5부작 콘텐츠 공개
  • 미래에셋증권은 2일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서 올해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핵심 테마로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5부작으로 구성된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과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글로벌 엑스(Global X)와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보는 혁신 테마와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망하고 분석했다.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들을 단순화해 컴퓨터그래픽 처리했으며 미국인 애널리스트들의 영어 인터뷰는 전문 성우들이 우리말 더빙으로 제공했다.

    1부 블록체인 편에선 블록체인과 대체불가토큰(NFT) 전망을 소개했다. 한동훈 글로벌 X 아시아전략 담당 이사가 출연해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관련 시장 성장성을 최근 화두가 되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를 설명했다.

    2부 디지털 경제 편에선 메이 디 글로벌 엑스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디지털 경제'의 의미와 가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변화가 가속화한 클라우드 컴퓨팅·소셜커머스·메타버스 산업을 소개했다.

    오는 5일 로보틱스와 AI(3부), 19일 기후변화(4부), 26일 '모빌리티'(5부) 등 나머지 3편도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글로벌 시장의 최신 투자 트렌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본 시리즈를 준비했고 글로벌 테마 분석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알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콘텐츠로서 영어 버전도 곧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