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대비 맥주, 안주류, 숙취해소상품 10~20% 증가맥주 시간대별 매출 19시~20시, 22시~23시 증가율 높아 경기 관람하며 즐길 맥주 미리 구매, 승리 후 추가 구매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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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이 이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날 편의점 맥주, 안주, 숙취해소상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지난 24일 판매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동요일 대비 맥주 21%, 안주류 17%, 스낵 14% 등 주류와 안주류 매출 증가와 함께 숙취해소음료도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맥주 중에서는 수제맥주 증가율이 2배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올해 동요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이다. 

    같은 기간 시간대별 맥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 시작 전인 19시~20시가 직전 주(동요일, 동시간대) 대비 3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22시~23시가 26%로 두 번째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경기 시작 전(19시~20시), 집관(집에서 관람)하며 즐길 맥주를 구매했다가,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자 가까운 편의점에서 추가로 맥주를 구매하면서 22시~23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동기간 숙취해소상품 시간대별 매출은 22시~23시, 23시~24시 모두 42%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