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연간 판매량 414만개, 전년 대비 148% 신장올해 기능성 제품 확대 전략 방침3월 관절 건강 위한 신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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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y가 케어푸드 사업 진출 2주년을 맞은 가운데, 올해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강화'를 내놨다.

    8일 hy에 따르면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을 선보이며 케어푸드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hy는 올해 현재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왔다. 연간 판매량은 20년 167만개를 시작으로 21년 414만개를 기록하며 148% 신장했다. 누적 매출액은 83억원이다.

    hy는 올해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꼽았다. 기존 시니어 균형식 라인업에 기능성 원료 기반 신제품을 더해 성장세인 케어푸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에는 브랜드 최초 기능성 음료 ‘잇츠온 케어온 관절케어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했다.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해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MSM을 일일섭취권장량 최대치인 2000mg 함유했다. 제형이 액상이라 섭취가 간편하고, 흡수가 빠르다.

    배송 서비스도 주요 경쟁력이다. hy는 1만1000명의 프레시 매니저 채널을 보유해 정기배송과 실시간 소통, 대면 대응이 가능하다. 덕분에 시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실제, hy는 자녀가 제품을 주문하면 부모님 자택, 병원, 요양시설 등에 제품을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케어푸드는 시니어층이 주고객인 만큼 제품 기능성과 섭취편의성은 물론 배송도 중요하다”며 “‘잇츠온 케어온’은 모든 제품이 음료 형태라 섭취가 간편하며, 자택 또는 직장, 병원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매일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 전달해드려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