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친환경 플랫폼 '가플지우' 통해 플라스틱 감축 노력올해 8개 파트너사 신규 참여… 총 13개사 협력플라스틱 회수 고도화 등 친환경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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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를 확대해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4일 밝혔다.

    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이마트가 주축이 되어 구축한 ‘열린 친환경 플랫폼’으로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매년 기업·기관·단체가 새롭게 참여해 플랫폼을 확장하며 친환경 문화를 전방위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올해는 기존 파트너사인 해양환경공단, 포스코, P&G, 테라사이클에 더해 SSG닷컴, G마켓, CJ제일제당, 블랙야크, 브리타, 아이엠어서퍼, 유익컴퍼니, 자원순환사회연대 등 8개 파트너사가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에 새롭게 참여했다.

    총 13개 파트너사들은 올해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브랜드별 협업 및 고객 프로모션 강화’, ‘연안 정화활동 확대’, ‘해양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활동으로는 기존의 노후화된 플라스틱 회수함을 리뉴얼하고 전국적으로 회수함을 확대 설치하며 온라인 회수 체계 또한 구축한다.

    브랜드별 협업 및 고객 프로모션 강화 활동으로는 각 파트너사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펼치며, 이밖에도 상품 패키지 개선 및 연구 협업, 리필 스테이션 운영, 폐페트 업사이클링 등에 대한 논의도 확대할 계획이다.

    연안 정화활동 확대활동으로는 캠페인 파트너사와 전국 연안의 이마트·트레이더스 임직원 등이 협업해 연중 17회 이상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환경 교육 강화 활동으로는 온·오프라인 가플지우 아카데미를 통해 다양한 지역에 환경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해양 쓰레기를 업사이클한 교육 키트를 제작하는 등의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