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주문건수 320만건, 주문 상품수 610만개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프리미엄 신선식품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 진행…반값할인 특가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은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SSG 푸드마켓’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큐레이션 해 제공하고 매월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제안하며 SSG닷컴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SSG닷컴은 지난해 4월 29일부터 SSG 푸드마켓 대표 상품 450종을 선정해 새벽배송으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입체적으로 고려해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온라인몰’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였다.

    실제로 올해 4월 20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건수는 320만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610만개를 기록했다. 누적 구매고객은 315만명, SSG푸드마켓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도 50%로 나타났다. 장바구니 침투율은 30% 수준으로 이는 평균적으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10개 중 3개가 SSG 푸드마켓 상품임을 의미한다.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SSG 제주 감귤 (2.5kg/박스)’, ‘옥종딸기 500g/팩’, ‘SSG 동물복지유정란 20구’, ‘라꽁비에뜨 가염 버터 450g(30입)’, ‘한우 1++ 등심 스테이크용 200g’로 과일, 정육 등 프리미엄 신선식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프리미엄 그로서리를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SSG닷컴은 매월 평균 100종 이상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SSG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웠다.

    제철 과일을 한 데 모은 ‘SSG 푸드마켓 큐레이션 과일박스’, 유명 맛집 메뉴를 HMR로 만든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키트’, 매장 인기 상품을 온라인으로 가져온 ‘스타벅스 클라우드 치즈 케이크’ 등이 대표 상품이다. 취급 상품수(SKU)는 운영 초기 450개에서 올해 2000개로 4배 이상 늘었다.

    한편, SSG닷컴은 ‘SSG 푸드마켓’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