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랜드로버, 비스포크 ‘레인지로버 SV’ 가격공개… 2억9237만원

SVO팀이 제작한 비스포크 모델신형 4.4리터 V8 가솔린 엔진 탑재최고급 소재 전략으로 차별화 나서

입력 2022-05-19 16:45 | 수정 2022-05-19 16:47

▲ 랜드로버가 '레인지로버 SV' 가격을 공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를 랜드로버 SVO팀의 장인정신으로 차별화한 비스포크 모델 ‘레인지로버 SV’ 국내 출시를 앞두고 19일 가격을 공개했다.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9237만원이다.

레인지로버 SV는 세밀하게 개인 맞춤화된 디자인과 더 넓은 선택의 폭, 그리고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럭셔리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SV에는 신형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76.5kg.m와 제로백 4.7초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최신 V8 엔진은 역동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45도 회전각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됐으며, 맞춤형 공기 흡입구 설계를 통해 최대 900mm 깊이의 도강이 가능하다. 

▲ 레인지로버 SV의 내부 모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와 함께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 등 독보적인 주행 기술과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한 최첨단 편의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랜드로버는 5세대 레인지로버에 섬세한 변화를 더했다. 우아하게 조각된 5개의 그릴과 프론트 범퍼는 SV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다. 측면 바디 그래픽에는 레이저로 작업한 SV 로고가 새겨졌다.

레인지로버 SV를 차별화하는 핵심 요소는 최고급 소재 전략이다. 매끈한 화이트 세라믹, 광택이 나는 도금 메탈, 최고급 세미-아닐린 가죽 등 SV에서만 볼 수 있는 소재가 사용돼 비교 불가한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레인지로버 SV 모델은 레인지로버 최초의 5인승 구성과 새로운 4인승 구성의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을 제공한다. SV 시그니처 스위트는 뒷좌석 독립형 2인승 시트의 최상의 편안함과 1.2m가 넘는 2열 레그룸을 자랑하는 롱 휠베이스 모델 특유의 여유로움을 결합해 SV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준다. 

▲ 레인지로버 SV의 시그니처 스위트 모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SV 시그니처 스위트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앞좌석에서 실내를 따라 뒷좌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우아한 콘솔이 특징이다. SV 시그니처 스위트의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는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가 장착됐다. 

이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만을 위해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SV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PIVI Pro) 및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했으며,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SV 모델에만 제공되는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SV만을 위해 특별히 설계한 하이엔드 헤드폰도 함께 제공된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레인지로버 SV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취향과 개성, 그리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시켜 줄 매우 특별한 모델”이라며, “랜드로버만의 장인 정신과 첨단 기술, 독보적인 주행 성능을 집약해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