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부터 스테비아 토마토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바이어가 직접 우수 농가 선별해 모든 재배 과정 참여1~2인 가구도 부담 없는 소형 ‘까망애플 수박’ 등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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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의 과일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이마트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신선식품 경쟁력이 집약된 ‘파머스픽 까망애플 수박(2~3kgX2입, 2만2900원)’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지난 4월말부터 파머스픽 스테비아 토마토, 체리, 사과, 오렌지를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테스트 판매했고, 수박을 시작으로 시즌 과일 등 대품을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판매되는 과일은이마트가 과일, 채소의 구매 기준을 선도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 상품이다. 바이어가 직접 우수 농가를 선택해 재배, 상품 선별, 유통 과정까지 참여해 신뢰도를 높였다.판매채널과 구매 고객층에 맞춰 상품 구성과 패키지도 새롭게 적용했다.이번에 판매를 시작한 ‘파머스픽 까망애플 수박’은 2~3kg 중량의 소형 수박으로 일반 수박 대비 1/3 크기다. 포장과 보관이 용이해 일반 수박 한통을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1~2인 가구 고객들에게 인기다.이마트 바이어와 협력사가 직접 부여, 논산, 고창 지역의 우수 농가와 계약해 엄격한 기준으로 재배된 상품으로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클로렐라 농법을 도입했다. 비파괴당 도선별기로 11브릭스 이상의 수박만 선별했고, 스타벅스와 협업해 매장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퇴비로 재활용한 친환경적 농법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이렇게 재배, 선별된 상품들은 이마트의 농수산물 가공 센터인 이천 후레쉬센터에서 2차 검수 과정을 거쳐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포장으로 안전하게 배송된다.그동안 이마트의 과일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SSG닷컴을 통한 온라인 점포배송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간편한 선물하기로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이마트는 2030 고객의 온라인 선물하기 구매 경험율이 70%가 넘는 것에 주목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상품 구성과 포장으로 새로운 판매채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이에 앞서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를 통한 과일 라방 판매도 나섰다.이마트는 21년 3월부터 월평균 1회 진행 중이며, 라방의 장점을 살린 스토리텔링식 방송 기획으로 생동감과 시의성을 살려 호응을 얻고 있다.이마트 안상훈 과일팀 바이어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한편 판매 채널도 고객중심으로 확장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의 고품질, 고당도 과일을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