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유통] SSG닷컴, CJ프레시웨이, 동아오츠카 外

SSG닷컴, 스타벅스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선봬CJ프레시웨이, 샐러드 상품군 강화한다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박세리 신규 광고 공개

임소현 기자 , 강필성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06-20 11:14 | 수정 2022-06-20 15:26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샐러드 상품군 강화한다

CJ프레시웨이가 샐러드 전문기업 스윗밸런스와 지난 16일 샐러드 원료 공급 및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조원대로 성장한 샐러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발맞춰 샐러드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스윗밸런스는 샐러드 월평균 출고량이 100만 건에 달하는 국내 1위 샐러드 제조업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초부터 스윗밸런스에 각종 샐러드 원물을 공급하고, 단체급식장 메뉴로 스윗밸런스 샐러드를 적용하며 협력 관계를 맺어왔다.

앙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샐러드 원료 구매부터 신상품 개발까지 여러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 박세리와 함께한 신규 광고 공개

동아오츠카의 스파클링 멀티비타민 오로나민C가 브랜드 모델 ‘리치언니’ 박세리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비타민 드링크 구매 시 아무거나 습관적으로 고르는 소비자들에게 타 비타민 드링크 제품과 차별화된 오로나민C만의 멀티비타민 속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국가대표팀 감독, 사업가, 방송인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리치언니’라는 부캐(부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 박세리가 쿨하고 멋있는 모습으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한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 비이커, ‘275C’와 협업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는 회화부터 오브제까지 다양한 비주얼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낭만파 비주얼 토탈 아티스트’ 275C 작가와 협업을 진행했다. 미국의 과거 보이스카우트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보헤미안 버드 베이스캠프(Bohemian Bird Basecamp)’가 컨셉이다. 

피그먼트 다잉, 피그먼트 워싱 등 빈티지한 컬러감을 중심으로, 275C 작가의 팝아트적이고 위트있는 그래픽을 더해 신선하고 즐거운 감성을 극대화했다.

귀여운 새 모양의 로고, 캠핑 로프 등 그래픽 자수와 프린트로 포인트를 줬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 원피스, 점프슈트, 카디건, 쇼트 팬츠 등 의류는 물론 캠프백, 볼캡, 스카프 등 액세서리 상품으로 구성됐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피지오겔 모델에 아티스트 지코 발탁

LG생활건강은 스티펠사가 개발한 독일 피부 과학 브랜드 피지오겔의 모델로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 지코를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은 거리낌 없이 적극적으로 자신을 드러내는 지코의 솔직한 매력이 ‘꾸미지 않아도 빛이 나는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피지오겔의 브랜드 철학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지코가 모델에 선정된 것을 기념해, 그가 직접 사용한 후 여름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선정한 ‘레드 수딩 AI 썬스크린’과 ‘DMT 워터블라스트 젤 크림’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 ⓒ교촌치킨

◇ 교촌치킨, 감자스틱 제품 ‘치킨맛스낵’ 2종 대만 세븐일레븐 출시

교촌치킨이 대만 세븐일레븐에 ‘치킨맛스낵 2종’을 판매하고 대만 소비자들의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대만에서 판매되고 있는 ‘치킨맛스낵’ 2종은 ‘치킨맛스낵 허니’와 ‘치킨맛스낵 신화’로, 작년 출시된 감자 스틱 제품이다. 교촌을 대표하는 소스 맛을 그대로 제품에 담아내고 100℃ 이하의 기름에 튀겨내는 저온 진공유탕공법으로 만들어 기름지지 않고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교촌은 교촌 소스 맛이 그대로 담긴 ‘치킨맛스낵’이라는 이색 제품을 통해 대만 내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인지도 강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 ⓒSSG닷컴

◇ SSG닷컴, 스타벅스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선봬

SSG닷컴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해 SSG랜더스와 스타벅스(SCK컴퍼니)가 협업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 마킹지를 독점 판매한다.

SSG닷컴은 야구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한정판 유니폼 수량을 지난해보다 대폭 늘려 1000개로 준비했다. 모자 판매 수량은 300개다. 

판매 가격은 유니폼 11만5000원, 모자 4만200원, 마킹지 2만원이며, 고객 주문 순서대로 21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선수들의 이름 및 등번호를 새길 마킹지는 유니폼 혹은 모자와 함께 구매 가능하다. 구매한 마킹지는 인천SSG랜더스필드의 ‘랜더스 샵 by hyungji’에서 무료로 부착 가능하다.

▲ ⓒBGF리테일

◇ CU, 물가상승에 구독 쿠폰 이용 49.3%↑

CU는 올해 구독 쿠폰 서비스 사용을 분석한 결과, 쿠폰 누적 사용량이 전년 대비 49.3% 늘어났다. 연일 물가 인상이 이어진 지난달 쿠폰 사용량은 전년 대비 68.9% 증가했다.

CU의 구독 쿠폰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도시락, 샐러드, 즉석원두커피 등 20여 종의 카테고리 중 구독을 원하는 카테고리의 월 구독료를 결제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카테고리는 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사류다. 해당 카테고리들은 한 달 동안 20% 할인된 가격으로 10회 이용할 수 있어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개 이상의 구독 쿠폰을 구매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지난해 5월 기준 구독 쿠폰을 2개 보유한 고객은 15.1%였으나 지난달에는 이 비중이 27.1%로 급증했다. 3개 이상 보유자도 13.1%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 ⓒGS리테일

◇ GS리테일 X 테라로사, 컬래버 상품 출시

GS리테일은 오는 30일 스페셜티 커피로 인기 높은 ‘테라로사’와 업무 협력을 통해 ‘어센틱 블랙커피’, ‘어센틴 카페라떼’ 등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테라로사’는 2002년 강릉에서 커피 로스터리 공장으로 시작, 한국에 스페셜티 커피를 소개한 회사다. 
 
‘테라로사 어센틱 블랙커피’는 신선한 미디엄 다크 로스팅 원두를 사용해 섬세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테라로사 어센틱 카페라떼’는 원유 함량이 68%로, 기존 컵커피 상품 중 가장 높은 원유 함유율로 크리미한 바디감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 ⓒ11번가

◇ 11번가, ‘자주’ 여름 패션 신상품 특가 판매

11번가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의 인기 패션 신상품을 일주일 간 특가에 판매하는 ‘자주 브랜드위크’ 행사를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

행사에는 자주의 패션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제품 라인들이 참여한다. ▲흡습, 속건, 통기성, 냉감이 뛰어난 소재로 제작한 ‘자주 에어’(JAJU AIR) ▲유해한 살충제나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면화를 활용하는 ‘코튼 메이드인 아프리카’(CmiA) 등의 라인을 중심으로 총 5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25% 할인쿠폰’과 ‘20% 할인쿠폰’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마련했다.

▲ ⓒ한국필립모리스

◇ 필립모리스, 한정판 아이코스3 듀오 ‘브릴리언트 레드’ 출시

한국필립모리스는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의 여름 한정판 제품 ‘브릴리언트 레드’를 오는 22일 출시한다. 은은하게 빛나는 붉은색 바디와 여름 바다의 석양을 연상시키는 골드빛 도어 커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브릴리언트 레드’의 가격은 6만9000원. 아이코스 공식 카카오 스토어와 쿠팡, 네이버, 11번가, 옥션, G마켓 등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20일부터 사전 구매할 수 있다.

기존 ‘아이코스 3 듀오(IQOS 3 DUO)’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5만9000원으로 인하했다. 

▲ ⓒ코리아세븐

◇ 세븐일레븐 DGB대구은행 금융특화매장 오픈

세븐일레븐은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편의점과 디지털금융플랫폼이 결합된 DGB대구은행 금융특화점포 ‘대구내당역점’을 지난 16일 오픈했다.

차별화된 먹거리로 특화된 세븐일레븐의 미래형 플랫폼 ‘푸드드림’과 DGB대구은행의 ‘디지털셀프코너’가 융합된 모델이다. DGB대구은행 디지털키오스크 1대와 ATM 2대를 갖추고 있다. 

기존 은행이 운영하는365코너의 부스형태에서 벗어나 밝고 세련된 개방형 공간으로 디자인했다. 디지털키오스크와 ATM을 통해 입출금통장, 체크카드, 행복페이, 카드형OTP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각종 제신고 업무 처리와 손바닥 정맥 정보 등록도 가능하다. 

점포 내부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한 휴게공간인 ‘DGB ZONE’을 마련하고, 외부에 공유 전동 킥보드 충전서비스가 가능한 ‘윙스테이션’도 설치해 쇼핑과 금융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임소현 기자 shlim@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