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자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가상 아이템·오프라인 연계한 NFT상품 등 협업NFT 선보이는 등 디지털 영토 구축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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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가 ‘한글과컴퓨터’와 메타버스 공동사업을 위해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선점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신세계는 향후 선보일 메타버스 플랫폼 내 콘텐츠 기획을 담당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글과컴퓨터는 관계사이자 메타버스 전문 기업인 한컴프론티스와 함께 독자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며, 향후 양사는 유통과 디지털을 융합하는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신세계와 한글과컴퓨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운영을 함께 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 사용하는 가상 아이템과 오프라인 연계 NFT 상품 등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도 펼칠 계획이다.

    신세계는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2월 신세계는 유통업계 최초로 미국 3D 아티스트와 협업한 NFT를 제작해 모바일 앱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했다.

    이달에는 신세계백화점의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를 NFT로 제작해 1초 만에 1만개 완판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업계 최초 메타버스를 통한 문화센터 강좌도 선보였다. 신세계아카데미는 올 여름방학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함께 30여개의 디지털 강좌를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