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AGE 20’s, 베트남 배우 ‘치푸’와 라이브 방송 진행하이버, 누적 거래액 3천억 돌파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그린캠프, 메타버스·숲속 현장학습 참가자 모집

    유한킴벌리가 ‘2022 유한킴벌리 그린캠프’에 참여할 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숲을 사랑하는 사람을 오는 2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유한킴벌리의 그린캠프는 올해엔 가상세계인 메타버스와 숲을 접목한 그린타운은 물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 중 400명을 선발하여 온라인 프로그램에 초대하고, 우수교육자 15명을 선발해 숲속 현장학습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삼성패션디자인펀드(이하 SFDF)는 오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18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SFDF 수상 디자이너는 10만 달러(약 1억2000만원)를 후원 받게 될 뿐 아니라,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SFDF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모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로,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AGE 20’s, 베트남 배우 ‘치푸’와 라이브 방송 진행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브랜드의 베트남 현지 공식 모델이자 베트남 국민 배우로 알려진 ‘치푸(CHI PU)’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AGE 20’s와 치푸가 함께한 라이브 방송은 베트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애경타워 2층 ‘AGE 20’s 시그니처존’에서 진행됐다.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 팩트’, 신제품 ‘스킨 핏 수분 선크림’ 등을 소개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베트남 내 AGE 20’s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특히 AGE 20’s는 한국 방문을 콘셉트로 영상을 제작해 베트남 현지에 송출하는 등 베트남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 ▲ ⓒ하이버
    ▲ ⓒ하이버
    ◇ 하이버, 누적 거래액 3천억 돌파

    하이버는 6월 중순을 기점으로 누적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누적 거래액 2000억원을 달성한 이후, 약 7개월 만에 이뤄낸 쾌거다.

    하이버의 올해 상반기(1~6월)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0% 증가하며 지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빠른 성장세를 만들 수 있었던 배경은 패션 커머스 시장 내 남성 고객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 남성 타깃 판매자들의 입점이 증가하면서 상품 다양성과 경쟁력을 높인 점도 주효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면세점, ‘K-컬쳐 콘텐츠 제휴 협약’ 체결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한류 문화 홍보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대형 사이지니 활용해 K-POP 아티스트 공연 영상 및 뮤직 비디오 콘텐츠를 연말까지 송출한다.

    또 양 사는 하반기 내에 K-POP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국내외 여행 관련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송출되는 콘텐츠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음악콘텐츠부문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노래는 듣고 다니냐”를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 ▲ ⓒ쿠팡
    ▲ ⓒ쿠팡
    ◇ 쿠팡, ‘메가뷰티쇼’ 전개

    쿠팡이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한 뷰티 브랜드를 모아 선보이는 ‘메가뷰티쇼’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첫 주에는 제주도 청정 알로에를 원료로 사용하는 ‘김정문 알로에’ 쿨링 선스틱, 토너 등 진정템을 1+1 혜택으로 판매하며 금액대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데일리 색조 브랜드 ‘메리쏘드’의 베스트셀러 릴타투 브로우펜 또한 1+1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 및 메리쏘드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행사 2주 차인 11일부터 17일까지 안티에이징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마린 에센스 프레쉬 선크림 제품은 50% 할인가에 1+1 혜택까지 더해 판매한다.

    행사 마지막 주인 18일부터 24일까지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과 클렌징 폼 세트를 쿠팡 전용가인 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샌드위치 판매 늘어

    마켓컬리는 갈수록 커지고 있는 ‘런치플레이션’ 부담에 따라 지난 1분기보다 2분기 도시락, 샌드위치 등 간편하게 점심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 판매가 늘었다.

    런치플레이션이란 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로, 치솟는 물가로 인해 점심값에 큰 부담을 느끼는 현상을 말하는 신조어다.

    지난 2분기 마켓컬리 컵도시락 판매량은 1분기 대비 1.6배 늘었다. 같은 기간 전자레인지 조리로 번거로움을 줄인 덮밥과 김밥 판매량도 각각 1.4배, 1.3배로 늘어났다. 마켓컬리는 급격한 물가 인상으로 점심 밥값이 기본 1만 원을 넘어가자 식비를 아끼기 위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높은 제품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샌드위치나 베이커리 제품군도 인기를 끌었다. 직장인들이 점심 한끼 식사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샌드위치 판매량은 1.4배로 늘어났고,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핫도그 판매량은 무려 4배로 늘었다.

    끼니를 대신할 수 있는 그래놀라 바, 단백질 바 등 에너지 바 판매량도 1.4배로 증가했으며, 매일 한 봉지씩 먹는 견과류 제품은 1.7배로 늘었다.

  • ▲ ⓒGS25
    ▲ ⓒGS25
    ◇ GS25, '원소주 스피릿‘ 출시

    GS25가 오는 12일부터 전국 1만6000여개 점포에서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을 출시한다. ‘원소주 스피릿’은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제조 전문기업 원스피리츠가 ‘원소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깔끔함과 부드러운 맛이 극대화됐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를 맛볼 수 있도록 출시됐다. (가격 1만2900원, 도수 24도, 용량 375㎖)

    ‘원소주 스피릿’은 일명 ‘미소’로 불리는 미지근한 소주로 마시면 원재료 특유의 향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고, 차갑게 마시면 더욱 깔끔한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점포 별 하루 최대 입고 수량을 4개로 정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 특집 방송

    롯데홈쇼핑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식품 전문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3주년을 맞아 역대 히트상품 집중 판매, 경품 추첨 등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김나운이 상품 기획부터 재료 선정까지 직접 참여한 고품질의 가정간편식을 주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250회 방송 동안 주문수량 100만 건, 주문금액 70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론칭 이후 3년 동안 주문건수를 기준으로 인기 상품을 집계한 결과 ‘직화 떡갈비’, ‘언양식불고기 와규한판’, ‘손질 통낙지’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

    특집방송에서는 고객 20명을 초청하는 등 ‘생일 파티’ 콘셉트로 꾸며진다. 6일에는 지난해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30억 원을 달성한 ‘살치살 한판 명작’, 7일에는 지난해 8월 이후 1년만에 선보이는 ‘국내산 손질문어’를 방송한다. 8일에는 2020년 론칭 이후 매회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부처리 블랙라벨 목등심 세트’를 선보인다.한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타이포그래픽 디자인 적용 PL 상품 출시

    이마트24가 타이포그래픽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체 브랜드 ‘아임e 스낵’ 5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번에 판매하는 아임e PL 스낵 5종은 ▲ 꼬-옥끼오계란과자나왔네! ▲ 진지한풍미,빠다팝콘 ▲ 칠리뿌린통통한새우칩 ▲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 ▲ 또!또!또!멈출수없는체다치즈볼 등으로 상품 특징을 위트 있고 독창적인 네이밍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네이밍 기반의 타이포그래픽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진열대로부터 10m 거리에서도 고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상품명의 활자 크기를 확대했다. 7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 5종을 한번에 행사카드 4종으로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알래스칸 명태살을 바삭하게 튀긴 영양 간편식 ‘볼카츠’ 출시

    풀무원식품은 알래스카 청정해역의 신선한 명태살로 만든 연육을 바삭하게 튀겨낸 ‘볼카츠’(300g/7980원)를 출시했다.

    신제품 ‘볼카츠’ 2종(통통새우, 에그포테이토)은 깨끗한 자연환경으로 잘 알려진 알래스카에서 자란 고품질의 명태 연육을 동그랗게 빚은 후 빵가루를 묻혀 튀겨 내 차별화한 프리미엄 간편식이다. 7㎜ 크기 입자의 습식 빵가루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명태살과 잘 어울리는 새우, 계란, 감자 등을 더해 한층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볼카츠’는 냉동 가정간편식(HMR)으로 에어프라이어 8분이면 튀김을 완성할 수 있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3대 인기메뉴 RMR 출시

    CJ푸드빌은 올해 상반기(1월~6월) RMR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7배 이상 급증했다.

    CJ푸드빌은 2017년 빕스 폭립을 상품화 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리고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RMR 사업을 육성해왔다.

    CJ푸드빌은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RMR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빕스 신제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매장 샐러드바에 선보인 메뉴들 중 고객 반응이 좋았던 메뉴를 엄선해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빕스 단호박 찹 스테이크'는 고소하고 담백한 척아이롤에 다양한 가니쉬와 달콤한 단호박 토핑으로 완성한 찹 스테이크다. '빕스 소고기 쌀국수'는 깊고 진한 풍미의 육수와 부드러운 소고기, 다양한 토핑이 조화를 이룬다. '빕스 바비큐 포크 라이스'는 빕스의 시그니처 메뉴인 바비큐 폭립의 풍미를 담은 볶음밥 요리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통해 55만명 고객과 함께 만든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를 5일부터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지난 4월 진행된 ‘PICK YOUR DRINK’ 이벤트는 고객이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해 나만의 취향을 담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는 이벤트이다. 

    각 단계마다 고객이 직접 선택한 레시피를 통해 탄생한 ‘서머 픽 시트러스 블렌디드’는 코발트 빛 바다의 모래사장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이 인상적인 음료로, 상큼한 레몬과 유자에 3가지 열대 과일과 사각사각 씹히는 머랭 토핑의 식감이 특징이다. 18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매장 재고 소진 시 조기 판매 종료될 수 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비요뜨 더 그래놀라’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토핑 요거트의 절대강자 ‘비요뜨’의 신제품으로 5가지 곡물을 그대로 구워 담은 ‘비요뜨 더 그래놀라’를 출시했다. 

    국산 원유를 함유한 플레인 요거트에 현미, 귀리, 해바라기씨, 호박씨, 아몬드 5가지의 슈퍼푸드 곡물을 한 데 담았다. 곡물 본연의 맛을 위해 튀기지 않고 그대로 구워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줄서는 맛집 간편식 ‘효계 숯불 닭갈비’ 3종 출시

    SPC삼립이 ‘야놀자클라우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줄서는 맛집 간편식’의 첫 제품인 ‘효계 숯불 닭갈비’3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야놀자클라우드의 멤버사)’의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Nowwaiting)’의 맛집 트렌드 데이터에서 추출한 신사동 가로수길 대표 맛집인 숯불 닭갈비 전문점 ‘효계(曉鷄)’의 시그니처 메뉴다.

    부드러운 안심에 와사비 레몬소스를 곁들여 담백한 맛이 일품인 ‘와사비 닭안심구이’, 닭 목에서 발라낸 쫄깃한 목살에 매콤한 고추장 소스를 양념한 ‘양념닭목살’, 닭다리에 달콤하고 짭짤한 간장소스를 발라 구워낸 ‘간장닭다리’ 등 3종이다.

    네이버 스토어(삼립 브랜드관), 현대투홈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하림
    ▲ ⓒ하림
    ◇ 하림, 동남아시아 5개국에 ‘더미식 장인라면’ 수출

    하림은 올 상반기 동안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5개국 시장을 개척해 이정재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The미식(더미식) 장인라면'을 수출했다.

    2대의 컨테이너에 실은 장인라면 얼큰한맛과 담백한맛 2종이 지난달 29일 말레이시아에까지 첫 수출되면서 올 상반기 수출액은 지난해 2개월여간 수출한 금액의 13배까지 빠르게 늘어났다.

    더미식 장인라면은 말레이시아에 앞서 제품을 수출한 홍콩과 대만의 유력 유통점들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라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
  • ▲ ⓒ조선호텔앤리조트
    ▲ ⓒ조선호텔앤리조트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공항철도 연계 패키지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이 해외 출입국 고객들이 공항철도(AREX)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렉스 x 포포인츠 (AREX x FOURPOINTS)’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고층에서 아름다운 시티뷰를 조망할 수 있는 수페리어 객실 1박과 함께 필요에 따라 공항철도 이용권(성인기준) 1매 또는 2매를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이용 고객들은 호텔과 3분거리로 연결되어 있는 서울역 12번 출구로 이동, 공항철도 직통 열차를 이용해 인천 국제 공항에 바로 도착할 수 있다. 
  • ▲ ⓒSPC그룹
    ▲ ⓒSPC그룹
    ◇ SPC 파리바게뜨, XO소스로 감칠맛 살린 ‘XO 고로케’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특유의 감칠맛으로 중독성 강한 ‘XO 고로케’를 출시했다.

    ‘XO 고로케’는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에 XO소스와 돼지고기, 부추 등으로 속을 채운 제품이다. 바삭한 빵과 풍성한 속재료가 어우러져 ‘겉바속촉’ 식감을 즐길수 있다는 설명이다. 

    ‘XO소스’는 건새우, 건가리비 등 해산물을 베이스로 만든 대표 중화소스로,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풍미가 매력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