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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유통] NS홈쇼핑, 세븐일레븐, LG생활건강 外

오뚜기,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 출시삼양애니, SAMG와 키즈 푸드·콘텐츠 사업 추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오픈

김보라 기자 , 조현우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07-07 09:30 | 수정 2022-07-07 15:06

▲ ⓒ오리온

◇ 오리온 비스킷 ‘초코칩쿠키·고소미·촉촉한초코칩’ 매출 신장

오리온은 ‘홈카페’ 문화가 확산되면서 ‘초코칩쿠키·고소미·촉촉한초코칩’ 등 비스킷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6월 매출이 늘었다.

오리온이 지난 6월 매출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초코칩쿠키는 42%, 고소미는 30%, 촉촉한초코칩은 26% 각각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여름철에는 비스킷 제품들의 수요가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인 성장세다.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 비스킷이 홈카페 트렌드와 연계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있고 가성비 높은 디저트’로 자리매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휴대 및 취식 편의성을 고려해 개별포장 입수를 다양화함에 따라 야외 나들이 간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 ⓒ남양유업

◇ 남양유업, 2022년 신입사원 정기 공채

남양유업이 오는 12일까지 2022년 신입사원 정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전국에 위치한 영업 지점서 근무할 영업관리직을 비롯해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는 해외 수출 담당 및 해외 원부자재 구매 담당, 전산보안 담당, 특수 거래처 담당 등이 있다.

전국 5개 공장에서 품질보증, 생산관리, 공무 환경 담당 및 세종시에 위치한 연구소의 식품 개발, 분석 담당까지 본사 및 사업장별 다양한 채용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접수를 거쳐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가운데 합격자는 신입사원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시원한설레임체 선봬

롯데제과의 설레임이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 맞춤형’ 리뉴얼을 추진하며 새로운 글꼴 ‘시원한설레임체’를 선보였다.

‘시원한설레임체’는 ‘설레임’를 갓 짜냈을 때의 부드러운 모양과 제품의 제형을 서체에 적용했다. 글꼴은 전체적으로 유연한 곡선 형태의 서체 모양을 유지하면서 가독성 있게 만들었다. ‘설레임’를 상기 시키는 글자인 ‘ㅅ’, ‘ㅇ’의 요소를 적용해 서체의 균형을 조절했다.

롯데제과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더 클래식 컬렉션’ 선봬

LG생활건강이 오휘의 ‘2022 더 클래식 컬렉션’ 세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더 클래식 컬렉션’을 출시했다.

더 퍼스트 라인의 퍼스트 에센스인 ‘셀 에센셜 소스’에 헨델의 대표 관현악곡 ‘수상음악(Water Music)’을 더해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더 클래식 컬렉션’으로 탄생됐다.

패키지는 악기 케이스를 연상시키는 골드 스냅 장식으로 제작했다. 용기 디자인은 메인 악기인 호른과 트럼펫의 선율을 형상화한 패턴으로 골드, 에메랄드, 블루 색상까지 더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김해 신세계점’ 오픈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김해 신세계점’을 오픈했다.

아웃백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지리적인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매장을 몰 또는 백화점 등으로 리로케이션하고 있다. ‘김해 신세계점’ 역시 아웃백의 새로운 출점 전략의 일환으로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내에 자리했다.

약 160석 규모의 ‘김해 신세계점’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이라는 말에 걸맞게 2인석부터 6인석까지 구성된 프라이빗한 독립 부스로 설계됐다. 가족 모임 및 비즈니스 미팅과 같이 소규모 모임을 위해 프라이빗한 개별룸 구성을 통해 아웃백 특유의 공간감을 강조했다. 

▲ ⓒ오뚜기

◇ 오뚜기,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 출시

오뚜기가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를 출시했다. 진하고 부드러운 데미글라스 소스에 새콤하고 감칠맛 나는 지중해산 완숙 토마토를 사용했다. 식물성 유지를 사용해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바질, 로즈마리, 월계수잎 등 허브믹스를 더했다.

기존 분말 형태의 제품과 달리 고형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1인분씩 소포장돼 사용 및 보관 용이성을 높였다.
 

▲ ⓒK2

◇ K2, 여름철 산캉스 위한 멀티 아쿠아슈즈 ‘트리뷰트’ 출시

K2가 아쿠아슈즈 ‘트리뷰트’를 출시했다.

‘트리뷰트’는 K2 등산화의 아웃솔인 엑스그립(X-GRIP)을 적용해 여름철 계곡의 젖은 바위나 돌 위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워터 드레인(Water Drain) 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내부로 들어온 물은 빨리 빠지고 외부의 물이 내부로 차오르는 역류 현상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측면 미드솔 부분에는 홀이 적용돼 물빠짐 효과가 뛰어나며, 무게가 가벼워 물에 젖어도 가볍다.

갑피 부분에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신세틱 소재와 통기 및 속건 기능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 ⓒ아모레퍼시픽

◇ 미쟝센, 프리미엄 새치 커버 ‘살롱10 염색약’ 출시

아모레퍼시픽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프리미엄 새치 커버 ‘살롱10 염색약’을 출시한다.

1제(염모제), 2제(산화제)를 섞어 사용하는 일반 염색약과 달리 3제(인텐시브 인핸서)를 추가한 염색약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혁신 기술을 담은 3제 사용시 모발에 깊이 있는 색감과 윤기를 만들어 줘 ‘살롱 케어’ 받은 듯 한 ‘셀프 염색’이 가능하다.

살롱10 염색약은 멜라닌 성분이 많은 아시아인 모발에 특화한 염색 기술을 담았다. 새치는 커버하고 검은 모발은 톤 업 시켜 얼룩지지 않고 균일한 염색 결과를 보인다. 블루그레이애쉬, 차콜브라운 등 웜톤, 카멜브라운, 딥아메리카노 등 쿨톤으로 세분화한 8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상반기 400명의 파트너와 함께 문화재 지킴이 활동 전개

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상반기 동안 파트너 400명이 전국 7개 도시에 걸쳐 지역 문화유산 10곳을 방문해 1188시간에 이르는 문화재 보호활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덕수궁 석조전을 시작으로 서울(덕수궁 석조전∙중명전, 이상의 집), 수원(수원화성), 대전(동춘당, 소대헌∙호연재 고택), 인천(인천향교), 부산(금정산성, 문화공감수정), 광주(무양서원), 대구(경상감영공원)에서 환경 정화, 고택 마루 보전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갔다.

봉사활동 시작 전 지역별 문화재 해설가가 진행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문화재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스타벅스는 전국 파트너들의 관심과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서 하반기에도 지역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삼양식품

◇ 삼양애니, SAMG와 키즈 푸드·콘텐츠 사업 추진

삼양식품의 콘텐츠커머스 회사인 삼양애니가 '캐치!티니핑 시리즈'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와 함께 키즈 상품 및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삼양애니는 SAMG와 키즈 푸드 및 콘텐츠 사업에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삼양애니의 식품 커머스에 SAMG '캐치!티니핑 시리즈'를 접목한 상품과 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삼양애니는 상품과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키즈 전용 상품개발과 유통을 담당하고, SAMG는 '캐치!티니핑 시리즈'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양사는 라면, 체험형 쿠킹 키트, 스낵·젤리류 등 키즈 전용 식품커머스 사업을 진행하고, 향후 키즈 전용 식품 콘텐츠커머스를 위한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한다는 방침이다.

▲ ⓒ이마트에브리데이

◇ 이마트에브리데이, 주류 특화 코너 ‘집술’ 100개 점포 확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지난해 6월 16일 오픈한 오창산단점을 시작으로 '집술' 코너를 꾸준히 확대해, 금일 오픈한 나주빛가람점까지 100개 매장으로 도입 점포를 확대했다.

'집술'은 코로나19 확산, 인구구조 변화 등에 따른 홈술·혼술 트렌드에 대응하고,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온라인 대비 차별성을 강화하겠다는 이마트에브리데이 김성영 대표이사의 구상이 담긴 주류 전문 유통 브랜드다.

최대 700종 이상의 주류를 한 공간에 모아 제공하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가까운 슈퍼에서도 할인점 수준의 다양한 주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집술’ 도입 이후 이마트에브리데이 월평균 주류 판매량은 도입 이후 1년 만에 16.5% 증가했다. 특히 최근 소비자 선호가 증가했음에도 기존 근거리 유통채널에서 다양한 주종을 선택하기 어려웠던 위스키(94.6%), 와인(29.3%), 전통주(12.7%) 등의 매출이 크게 신장됐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원기 회복 보양식 할인전’ 전개

홈플러스가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원기 회복 보양식 할인전’을 진행한다.

먼저 여름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에 필요한 식재료를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무항생제 생닭 전품목과 ‘백숙재료담은 토종닭’을 30% 할인 판매하고 황기, 찹쌀, 견과, 건대추 등이 포함된 삼계재료 4종은 각 4990원에 3개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산물도 다양하게 엄선했다. 완도전복(마리)과 ‘산소품은 완도전복(550g)’은 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하고, 낙지2마리는 3980원에 판매한다. 데친문어(100g)와 간편한 손질문어(250g)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각각 20% 할인된 3792원, 1만2790원에 선보이고, 양념구이 장어 3종은 5000원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 ⓒGS샵

◇ GS샵, ‘리바이스 썸머프리컷 패키지’ 론칭

GS샵이 오는 9일 밤 10시 30분 쇼미더트렌드 방송에서 리바이스 언더웨어의 여름 신상품 ‘리바이스 썸머프리컷 패키지’를 론칭한다.

핏을 중시하는 패션 브랜드 리바이스의 강점을 살리면서도 편안하게 만든 속옷이다. 하트 푸시업 몰드로 볼륨을 예쁘게 잡아주어 속옷에서부터 ‘핏’을 살릴 수 있도록 하면서도 와이어, 후크, 어깨 끈을 없애고 라이크라 소재로 만들어 편안함을 최대한 살렸다는 설명이다.

GS샵은 ‘리바이스 썸머프리컷 패키지’ 론칭 기념으로 상품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기는 모든 고객에게 리바이스 바디웨어의 정품 썸머파자마 세트와 브라 팬티 1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 ⓒNS홈쇼핑

◇ NS홈쇼핑, ‘하림삼계탕’ 특집 방송

NS홈쇼핑은 오는 8일 오후 5시 50분 ‘하림삼계탕’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국내산 닭고기를 도계 후 24시간 이내 조리하고 급속 냉동해 식감이 좋고, 마늘, 천일염, 생강, 찹쌀, 수삼 대추까지 100% 국내산으로 만들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초복 특집방송에서 ‘하림 삼계탕’(800g)은 5팩 구성에 4만4900원이며, 모바일 앱과 자동전화 ARS 주문 시 2000원 할인혜택을 받아 삼계탕 1인분을 85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 단독 출시

세븐일레븐이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을 단독 판매에 나선다. ‘짱구’, ‘산리오’ 등 캐릭터 키링으로 총 30종으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내 ‘짱구’, ‘산리오’ 등의 다양한 피규어 상품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품절대란까지 나타날 정도로 인기를 모은 캐릭터 키링, 포켓몬 빵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베이직(피카츄, 꼬부기, 고라파덕, 이상해씨 등 15종)’, ‘노멀(이브이, 닝피아 등 5종)’, ‘레어(잠만보, 리자몽 등 5종)’, ‘레전드(뮤츠, 펄기아 등 5종)’ 총 4가지 카테고리가 마련됐다. 기존 판매되던 캐릭터 키링과 동일하게 랜덤 배정된다. 캐릭터 키링 1종과 캔디가 함께 들어있다.
김보라 기자 bora669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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