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안주류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2.9%↑'편픽(PICK)' 이용건수, 전년동기 대비 5.8% 올라"2만원 이상 구매 시 4천원 할인쿠폰 발급"
  • ⓒBGF리테일
    ▲ ⓒBGF리테일
    최근 배달비 부담이 커지면서 집 앞 편의점에서 간단한 안주와 주류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18일 CU에 따르면 이 달 냉장안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9% 신장했다. 열대야 현상이 있었던 지난 주말(7월 8~10일) 심야시간(20시~24시)에는 77.9% 급증했다. 

    냉장안주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자이언트 안주 시리즈였다. CU는 성인 2명이 먹어도 넉넉한 양을 강조한 닭강정(9900원), 수육보쌈(9900원), 골뱅이비빔면(8900원) 등 다양한 자이언트 안주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자이언트 안주 시리즈 중 자이언트 닭강정은 이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2% 올랐다. 이달 출시된 자이언트 수육보쌈 역시 출시 첫 주 대비 매출이 33.1% 신장했다.

    안주와 함께 주류 매출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CU의 이달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신장했다. 소주, 막걸리 매출도 각각 10.1%, 14.1% 올랐다. 

    특히 3000~4000원 상당의 배달비를 아낄 수 있는 픽업 서비스인 ‘편픽(PICK)’ 이용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8배 뛰었다. 편픽(PICK) 서비스는 수수료 없이 주문한 상품을 픽업하는 서비스다. 

    편픽(PICK) 서비스는 퇴근 시간인 오후 18시부터 야식을 즐기는 23시까지 하루 매출의 약 60%가 집중됐다. 배달 라이더 매칭이 어려운 우천 시 이용 건수가 맑은 날 대비 15% 가량 많았다. 

    CU는 고객들이 보다 부담없이 편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통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바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