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신메뉴 먹으면 푸짐한 선물이"팔도, ‘뿌요소다 카러플 에디션’ 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흰쌀우유’ 출시
  • ▲ ⓒ캐치패션
    ▲ ⓒ캐치패션
    ◇ 캐치패션 "올해 상반기 리빙 카테고리 거래액 240% 신장"

    캐치패션이 지난해 7월 프리미엄 리빙 카테고리 확장 이후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지난해 하반기 대비 3배 이상(240%) 성장했다.

    캐치패션에서 올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군은 키친&다이닝 식기류(28.6%), 리빙 액세서리(28.2%), 캔들&디퓨저(15%), 패브릭(12.3%), 가구(10.5%) 도서&문구 등 기타(5.4%) 순으로 비중을 차지했다.

    코로나 여파로 홈 리빙 및 인테리어 분야에 관심이 높아진 데다 가치소비 영향으로 ‘럭셔리테리어’ 시장이 꾸준히 성장한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  
  • ▲ ⓒ캐치패션
    ◇ 대상, 독립유공자 후손 돕는 ‘815 런’ 후원

    대상이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해 열리는 ‘815 런’을 후원한다.

    ‘815 런’은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이 2020년부터 개최해온 기부 마라톤이다. ‘815 런’ 개인 참가자와 후원기업은 나라의 빛을 찾은 광복절의 의미와 우리의 오늘을 지켜준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고 ‘잘 될 거야, 대한민국!’이라는 긍정 메시지를 전한다.

    마라톤에서 대상은 ‘815 런’의 정신을 담아 후원금을 기부하고 청정원 ‘츄앤리얼 고구마츄’와 ‘츄앤리얼 유기농 군밤츄’을 참가자들에게 간식으로 지원한다. ‘815 런’ 개인 참가비와 기업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전액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 ⓒMCM
    ▲ ⓒMCM
    ◇ MCM x meta[Z], 복합문화 체험형 매장 ‘메타지 가로수’ 오픈

    MCM이 오는 29일 컬렉터블(Collectible) NFT 플랫폼 meta[Z](메타지)와 함께 M2O체험형 콘셉트 스토어 ‘meta[Z] garosu(메타지 가로수)’를 오픈한다.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메타지 가로수는 Z세대의 브랜드 경험과 소통에 초점을 맞춰 패션과 디지털 미디어아트, 식음료 매장을 결합한 복합 문화 플랫폼이다.

    MCM 앱을 통해서만 판매되는 컬렉션 일부 제품 및 한정판 협업 제품 등 앱 단독 제품을 고객이 실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오프라인 경험과 모바일 구매를 연결하는 ‘웹2.0’을 구현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플레이 꼼데가르송, 컨버스 ‘원스타’ 라인과 협업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의 커머셜 라인인 ‘플레이’와 글로벌 스니커즈 브랜드 ‘컨버스의 아이코닉한 라인 ‘원스타’가 협업해 새로운 실루엣의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플레이 꼼데가르송 X 컨버스 원스타’ 컬렉션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출시됐다. 가격은 18만8000원이다. 전국 꼼데가르송 매장과 컨버스 매장은 물론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판매된다.



  • ▲ ⓒ농심
    ▲ ⓒ농심
    ◇ 농심, 귀농 청년농부 재배 감자 130톤 구매

    농심이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청년수미’ 프로그램 2기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들이 수확한 수미감자 130톤을 구매했다.

    올해는 전반적으로 감자 작황이 좋지 않았지만, 농심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청년농부들은 계약한 130톤의 감자를 수확할 수 있었다. 농심은 구매한 수미감자를 수미칩 생산에 사용할 계획이다.

    청년수미는 지난해 농심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농사부터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2종 출시  

    오뚜기는 간편식 대표 브랜드 3분요리의 카레와 짜장을 활용한 ‘오뚜기 카레·짜장 컵밥’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컵밥 라인업을 총 22종으로 확대했다.

    기존 3분 요리 단품 대비 건더기 함량을 2배 이상 늘렸다. 소스뿐 아니라 밥 양도 2020년 컵밥 전 제품에 대해 기존 대비 20% 증량한 180g을 적용했다.

    오뚜기 카레 컵밥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감자, 당근을 듬뿍 넣었으며, 열대지방 천연 향신료로 만들어 카레 본래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정통 카레의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짜장 컵밥은 큼직한 돼지고기와 양파, 감자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으며, 오뚜기 굴소스와 양파, 춘장 등 원료를 넣어 깊고 풍부한 짜장 맛이 특징이다.  

  • ▲ ⓒLF
    ▲ ⓒLF
    ◇ LF 헤지스, 강원도 양양서 ‘헤리아토 캠페인’ 진행

    LF는 브리티시 감성 브랜드 헤지스의 2022년 FW시즌 가방 및 한정판 비치백 등 액세서리를 선보이는 ‘헤리아토 캠페인’을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와 양양 인구해변에서 진행한다.

    이번 LF의 ‘헤리아토 캠페인’은 헤지스의 시그니처 패턴인 ‘헤리아토’로 랩핑된 팝업부스와 선베드, 서핑보드 등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여름 휴양지 콘셉트로 꾸며져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오는 8월5~7일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8월12~13일에는 양양 인구해변 ‘플리즈웨잇’ 카페 부근에서 진행된다.

    각 행사장에서는 헤지스 액세서리를 대표하는 ‘H20’ 핸드백 라인, 헤리아토 패턴 핸드백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흰쌀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서울우유 원유에 고소한 국내산 쌀분말,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을 더한 가공유 신제품 ‘서울우유 흰쌀우유’를 출시했다.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선별한 국산 원유에 맛과 영양이 뛰어난 국내산 쌀분말을 최적비로 혼합,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을 더해 고소하고 달달한 맛으로 구현한 곡물 우유이다.

    또한 장 속 유익균에 도움을 주는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해 간편하고 든든한 한끼 식사대용에 걸맞게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 ▲ ⓒ팔도
    ▲ ⓒ팔도
    ◇ 팔도, ‘뿌요소다 카러플 에디션’ 출시

    팔도가 인기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활용한 ‘뿌요소다’ 한정판을 출시한다.

    뿌요소다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4년 만에 재출시한 추억 속 음료다. 1998년 출시 당시 아이들을 위한 소형 페트병(245ml) 디자인과 CM송이 큰 사랑을 받았다.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거웠다.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뿌요소다 카러플 에디션’은 기존 뿌요소다 4종 패키지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캐릭터 ‘배찌(BAZZI)’와 ‘다오(DAO)’ 디자인을 적용했다. 소다향과 파인애플에는 배찌를, 솜사탕향과 오렌지에는 다오를 만나 볼 수 있다.
  •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거래액 2배 증가

    카카오스타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패션바이카카오(패션 by Kakao)’의 6월 거래액이 1월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입점한 스토어가 패션바이카카오에도 원클릭으로 입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현재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스토어 수는 1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4000곳에 달한다.

    스토어 수가 늘어나며 상품이 다양해지고 통합 결제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앱 이용자 수도 증가하고 있다. 패션바이카카오 앱의 6월 활성 이용자 수는 1월 대비 74%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평균 40%의 리텐션(잔존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 ▲ ⓒ교촌
    ▲ ⓒ교촌
    ◇ 교촌치킨 "신메뉴 먹으면 푸짐한 선물이"

    교촌은 신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8월14일지 ‘교촌블랙시크릿 전국 맛 표현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메뉴 또는 신메뉴 맛을 오행시, 시조 등으로 기발하고 재치 있게 표현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1명), 교촌치킨 피크닉백(20명), 교촌블랙시크릿 오리지날 제품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8월15일까지 ‘교촌블랙시크릿 리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주문 한 후, 알림톡을 통해 받은 링크에서 신메뉴 맛 리뷰와 사진을 함께 남기면 응모 가능하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티몬이 경상남도, 경상남도경제진흥원과 소상공인 상생 강화를 위한 특별 기획전을 연다.

    8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 티몬은 전용 쿠폰을 통한 마케팅 지원은 물론 라이브방송 지원, 판매수수료 감면 등 성공적인 시장 정착에 필요한 맞춤형 정책들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8월 19일까지 경상남도경제진흥원 사업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경상남도내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소상공인확인증과 통신판매신고증, 제품 상세페이지 준비가 필요하다. 최종 기획전 참여는 서류 검토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확정된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컬리, 뷰티 특화 서비스 ‘뷰티컬리’ 프리 오픈

    컬리가 자사 플랫폼에서 뷰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뷰티 특화 버티컬 서비스 ‘뷰티컬리’를 프리 오픈한다.

    마켓컬리 앱 상단에 별도의 탭을 마련, 누구나 쉽게 ‘뷰티컬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카테고리도 세분화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기존의 스킨케어·메이크업, 헤어·바디·구강 등 2개이던 상품 분류를 스킨케어, 메이크업, 클렌징, 헤어, 바디, 구강, 향수, 남성 등 16개로 늘렸다.

    브랜드 선호도가 구매를 좌우하는 제품 특성을 반영해, 대중적인 제품부터 수입 명품까지 골고루 구색을 갖췄다. ‘뷰티컬리’ 프리 오픈 시 선보이는 상품 수만 5000여 개에 이른다.

    프리 오픈 기간 동안 컬리는 고객 반응과 다양한 실험, 이를 통해 획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백화점 등에서 접할 수 있는 럭셔리 브랜드들과도 협의 중이다. 컬리는 올 4분기 중 ‘뷰티컬리’ 그랜드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국군 장병에 위문품 전달

    오비맥주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가 안보를 위해 힘쓰는 국군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품 전달식은 27일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육군 제6보병사단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상범 오비맥주 영업부문 부사장, 강기삼 강원권역 본부장, 박정택 제6보병사단장과 군부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이날 제6보병사단을 방문해 무더운 날씨에 고된 훈련을 마치고 편안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냉장고, 커피머신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지점별 팝업스토어 전개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주말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각 지점별 팝업스토어와 시즌 행사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8월 11일까지 웨스트 5층 아트494 공간에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가든스마켓’ 팝업을 진행한다. 대표 브랜드와 제품으로는 영국 틴웨어 브랜드 ‘틴플레이트’ 국내산 린넨 소재로 제작한 ‘가든스 패브릭과 펫쿠션’, 산양유 비누로 유명한 오스트리아의 ‘오비스’ 등이 있다. 또한 웨스트 4층에서는 최근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불레또’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해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수작업으로 수놓아진 보랏빛 꽃들로 꾸며져 있는 해당 공간은 4층과 5층을 연결하는 루프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겐조’의 아동 라인인 ‘겐조키즈’가 31일 오픈, 브랜드 신규 가입 고객 대상 10% 할인 혜택 및 60만원 이상 구매시 보조가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31일까지 해외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소품 등을 선별해 선보이는 플랫폼 ‘오 미스터 래빗’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타이니코튼, 울프앤리타, 수어플룸 등이 있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우주패스 slim’ 출시

    11번가가 ‘T우주’의 새로운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slim’을 출시했다.

    우주패스 slim 요금은 월 2900원. ▲SK페이포인트 2000 포인트 즉시 적립 ▲아마존 장바구니 할인쿠폰 5000원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 해외배송 ▲11번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무료 반품 및 교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주패스’가 제공하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해외 무료배송 혜택은 구매 금액과 횟수 제한없이 적용된다.

    ‘우주패스 slim’의 출시로 11번가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 월 4900원의 ‘우주패스 mini’와 월 9900원의 ‘우주패스 all’를 포함해 3가지 상품으로 확대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 ▲ ⓒ서울신라호텔
    ▲ ⓒ서울신라호텔
    ◇ 서울신라호텔, 한여름 밤 도심 속 캠핑장 선봬

    서울신라호텔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영빈관 후정’을 도심속 캠핑장으로 변신시켜 잊지 못할 여름 밤의 추억을 선사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영빈관 후정에 프라이빗한 감성 캠핑을 즐기면서 영화도 즐길 수 있는 한여름 캠핑장을 7월 31일부터 8월 5일까지 6일 한정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신라호텔은 글로벌 아웃도어용품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협업한다.

    캠핑장에서는 다채로운 메뉴로 구성된 바비큐 세트를 호텔 셰프가 직접 구워 플레이팅 해주는 ‘아웃 도어 고메’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