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칼로리 낮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 출시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다시 선보인다오뚜기 스낵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및 이벤트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칼로리 25% 낮춘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 출시

    CJ제일제당은 칼로리를 25% 낮춘 ‘비비고 왕교자 Light(라이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왕교자, 김치왕교자, 닭가슴살왕교자 총 3종으로 만두소에 돼지고기 살코기나 닭가슴살을 넣고 당면 대신 실곤약을 사용해 칼로리는 낮추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만두피에도 곤약 가루를 넣어 쫀득쫀득한 식감도 잡았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를 시작으로 향후 칼로리, 나트륨, 포화지방 등을 더욱 엄격하게 고려한 ‘라이트’ 제품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웰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의 높아진 기대치를 충족시키고 가공식품의 수준을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고객 요청에 ‘창녕 갈릭 버거’ 다시 선보인다

    맥도날드가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창녕 갈릭 버거’를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4일 다시 선보인다.

    ‘창녕 갈릭 버거’는 지난해 출시하자마자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인기로 전국적인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한 달의 판매 기간 동안 약 158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판매 종료 이후에도 창녕 갈릭 버거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이어졌으며, 맥도날드는 이러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출시를 결정했다.

    창녕 갈릭 버거는 4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6600원, 세트 8000원이다. 맥도날드의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 ‘맥런치’ 라인업에도 포함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세트 메뉴를 7000원에 즐길 수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스낵면’,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및 이벤트 진행

    ‘오뚜기 스낵면’이 올해로 서른 살이 됐다. 오뚜기는 스낵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특별한 SNS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제품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스낵면만의 강점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2분이면 완성되는 짧은 조리 시간과 ‘밥 말아먹을 때 맛있는 라면’이라는 문구를 눈에 띄게 배치해 제품 정체성이 명확히 드러나도록 했다.

    패키지 새단장과 더불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스낵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주제로, 7월 25일부터 9월 11일까지 7주간 진행된다. 스낵면 봉지 전면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오뚜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내 프로필 링크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스낵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댓글로 작성하고, 스낵면 이미지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 ▲ ⓒ농심
    ▲ ⓒ농심
    ◇ 농심,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첫 출시

    농심이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 ‘라이필 바이탈 락토’를 출시했다. 2020년 ‘라이필 더마 콜라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든 농심이 콜라겐 이외 카테고리에서 선보이는 첫 신제품이다.

    농심이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키즈’와 온가족을 위한 ‘라이필 바이탈 락토 패밀리’ 두 제품이다. ‘키즈’ 제품은 라이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패밀리’는 오는 9일 출시 예정이다.

    키즈 제품에는 비타민 D와 아연을 첨가해 뼈 건강과 면역력 강화 효과도 더했다. 어린이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바나나맛 분말 스틱 형태로 개발했다. 키즈는 생균수 50억, 패밀리는 100억을 보장하며, 두 제품 모두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라이필 바이탈 락토는 세계 3대 유산균 기업으로 꼽히는 미국 다니스코사의 유산균과 농심이 개발해 특허받은 유산균을 배합한 것으로 장내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배변활동 원활 등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더테이스터블, ‘셰프레이블’로 가정간편식 사업 확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은 63레스토랑 셰프가 자체 개발한 브랜드 '셰프레이블(Chef Labels)'로 가정간편식 사업을 확대한다.

    ‘셰프레이블’은 대한민국 제13대 조리명인 백태운 셰프를 비롯한 10년 이상 경력의 63레스토랑 셰프들이 모인 다이닝 연구소에서 출시한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기존 양갈비 스테이크 등을 출시한 '63다이닝 키트'가 주요 레스토랑 메뉴를 2~3인분 위주로 선보였다면 '셰프레이블'은 1인 가구 타깃의 간편한 요리에 초점을 맞췄다.

    '셰프레이블' 인기 메뉴는 트러플 스테이크 블랙누들과 미트볼 마라볶음면 2종이다. 

    상품은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트러플 스테이크 블랙누들과 미트볼 마라볶음면은 1만900원, 우거지 해장국과 황태 해장국은 5900원, 한우 사골 곰탕은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가성비에 프리미엄 더한 ‘추석 선물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비니스트 등 자사 제품으로 다채롭게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오는 4일 출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이디야 비니스트 선물세트, 이디야 블렌디드 티 선물세트, 이디야 과일청 선물세트,이디야 티 쿠키&머그 선물세트, 이디야 티 쿠키&텀블러 선물세트 등 총 5종으로, 가성비는 물론 가치 소비 트렌드까지 고려한 합리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나투어와 여행 패키지 선봬

    하이트진로가 하나투어와 ‘테라와 함께하는 청정여행 기획전’을 연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위해 하나투어와 함께 패키지 여행 기획에 참여하고, 여행상품 및 테라 구매 고객 대상 홍보 활동을 이어간다.

    먼저 전국 대형마트에 청정여행상품을 소개하는 ‘테라 기획팩’을 출시한다. 기획팩에 삽입된 QR코드를 찍으면 시드니는 물론 생태보호지역이자 혹등고래를 만나볼 수 있는 저비스베이 등 호주 여행상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한다. 또한 추첨을 통한 소비자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청정을 핵심 키워드로 ‘청정자연’, ‘청정휴양’, ‘청정골프’ 등 세 가지 콘셉트의 청정여행상품 12개로 구성했다. 청정국가 호주를 비롯해 일본 홋카이도, 베트남 푸꾸옥 등 청정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 구성했다. 이번 협업 패키지는 하나투어 홈페이지 및 공식인증 예약센터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심플리쿡’, 65% 매출 껑충

    GS리테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 대비 65%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심플리쿡은 특급호텔 셰프 출신 연구원들이 개발하는 밀키트로 2017년 12월에 처음 선보였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평균 매출이 45%씩 성장했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GS샵 TV홈쇼핑까지 판로를 넓히며 성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하반기에도 외부 채널 판매 강화, 상품 라인업 확장 및 리브랜딩 등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상반기 성장세를 이어가고, 밀키트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GS25, GS프레시몰, GS더프레시, GS샵 등 자체 채널 중심으로 판매하던 것에서 쿠팡, 네이버 쇼핑, 신세계백화점 등 외부 채널 판매를 강화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밀키트 라인업도 가정간편식(HMR)을 포함 현재 약 130여 개에서 200여 개로 늘린다. 한식과 양식, 중식 외에도 미식, 맛집 RMR, 분식, 캠핑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육류 간편식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이 고물가로 인한 외식비 부담으로 간편식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유명 셰프, 맛집과 협업한 고품질 육류 간편식 판매를 확대한다.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에서는 최현석 셰프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레몬 마리네이드(밑간) 비법으로 풍미를 더한 ‘프라임 스테이크’, 12시간 저온 숙성으로 육향과 육즙을 살린 ‘꽃갈비살 양념구이’, 프리미엄 소고기인 초이스등급의 치마살, 살치살 등으로 구성된 ‘소모듬세트’ 등을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오는 3일부터는 김나운더키친의 ‘살치살 한판 명작’과 ‘안창살 한판 명작’, ‘직화 떡갈비’를 차례로 선보인다. 8일에는 30년 전통의 대표 한식 브랜드 ‘경복궁’의 ‘꽃갈비살’을 시작으로 2대째 내려오는 부산 대표 맛집 ‘해운대 암소갈비’의 ‘양념 소갈비살’ 등 유명 맛집 간편식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오, ‘30% 저렴’ 배달 대행 서비스 도입

    위메프오는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도보배송’과 연계해 기존 업계 대비 30% 가량 저렴한 배달 대행 서비스를 도입한다.

    ‘카카오 T 도보배송'은 가볍고 배달이 쉬운 편의점, 화장품, 베이커리 등을 중심으로 1㎞ 내외 근거리 주문에 특화된 배송 서비스 및 플랫폼이다.

    앞으로 위메프오에 입점한 외식업 사장님은 별도 절차 없이 주문접수 프로그램에서 ‘카카오 T 도보배송’을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 베이커리 등을 1.5㎞ 내외 거리로 배달 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배달 대행 이용료 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 T 도보배송뿐 아니라 입점 업체가 사용 중인 다양한 배달 서비스 가격을 실시간 취합해 자영업자들이 가장 합리적인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 신세계라이브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3.0’ 선봬

    신세계라이브쇼핑이 AR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스튜디오 3.0’을 선보인다. AR 방송은 실제 세트(배경 LED, 전시물 등)와 가상의 상품 및 환경을 결합하는 원리다.

    티커머스 업계 최초로 적용되는 기술로 사전에 화면을 디자인 한 후 3D모델링과 장비에 맞는 AR 영상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를 통해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공간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업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월(가로 26m, 세로 3.2m, 8k 해상도)과 연계한 3D 가상 세트를 카메라에 부착한 디지털 추적장치를 통해 실시간으로 화면에 구현한다. 이로 인해 현실의 제한된 공간과 배경을 훨씬 크게 표현할 수 있으며, 실제 건물이나 배경 등도 현실감 있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자체 비용을 들여 AR 영상을 제작하고 방송에 활용할 예정으로, 협력사들은 별도의 공간 연출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스파클링 와인 기획전’ 전개

    세븐일레븐이 ‘스파클링 와인 기획전’을 열고 8월 MD 추천 와인으로 다채로운 스파클링 와인과 싱글몰트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스페인 리오하 지역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페데리코 까바브뤼’를 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1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7컬러즈 브뤼 샤르마’도 함께 준비했다. 샤도네이 100%로 제조된 이 와인은, 샤도네이의 산뜻한 과실향뿐 아니라 포도 본연의 다채로운 풍미를 즐길 수 있어 7가지 매력을 지닌 와인으로 유명하다.

    라인 프렌즈와 만나 특별 제작된 ‘젠틀 프렌즈 캠핑’ 와인도 세븐일레븐 단독으로 선보인다. 가볍고 부드러운 탄산감이 돋보이는 상품으로, 피노누아와 샤르도네를 50:50으로 블렌딩해 제작됐다. 

    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시 20% 현장할인을 제공하며, 삼성카드로 ‘달모어 12년 쉐리 캐스크’ 구매시 1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