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순하리' 해외 마케팅 강화GS리테일, 수제맥주 수출 목표치 '100만불' 상향G마켓, 'e쿠폰 기획전' 상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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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해외 마케팅 강화롯데칠성음료가 ‘순하리’를 알리기 위해 미국과 중국, 베트남을 중심으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2016년 미국 시장을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한 ‘순하리’는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국가별 맞춤 전략을 통해 2021년까지 37개 국가에 총 419억원의 누적 수출액을 기록하고 있다.롯데칠성음료는 인스타그램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SNS를 중심으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시작함과 동시에, 현지 주요 상권에 대한 음용 유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현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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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 수제맥주 수출 목표치 ‘100만불’ 조정GS리테일이 차별화 수제맥주의 해외 수출액이 매년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올해 수제 맥주 해외 수출액 목표치를 100만불로 상향 조정했다.앞서 GS리테일은 2019년 코리아크래프트브루어리를 통해 수제맥주 광화문 등을 대만에 3만8000여캔 3만불을 수출했고, 대만 현지 편의점에서 한 달 만에 완판시킨 바 있다.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이미 15종 56만불 수출을 완료하며 100만불 목표 달성을 위한 순조로운 반환점을 돌았다. 수제맥주 수출 초기 아시아권 국가 위주로 이뤄지던 수출 대상국도 점차 다양화 돼 올해에는 독일, 프랑스, 스위스, 호주 등 13개국으로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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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마켓, ‘e쿠폰 기획전’ 상시 운영G마켓이 호텔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부터 음료, 디저트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다양한 e쿠폰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먼저 ‘여름날의 먹캉스’ 기획전을 통해 전국 지역별 호텔 뷔페를 비롯한 인기 레스토랑, 유명 브랜드 커피 및 디저트를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호텔 뷔페로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 ‘삼다정’의 조식, 롯데호텔부산 ‘라세느’의 주중 런치, 제주신화월드 ‘랜딩 다이닝’ 디너 식사권 등이다.레스토랑 기프트카드도 있다. 빕스, 애슐리, 매드포갈릭, 서가앤쿡, 토끼정, 롤링파스타, 라그릴리아 등 인기 레스토랑으로 엄선했다. 유명 커피 및 디저트 브랜드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설빙, 백미당, 파스쿠찌 등도 만나볼 수 있다.‘e쿠폰과 함께라면 너도 이 구역의 핵인싸’ 기획전에서는 MZ 세대들이 선호가 높은 식음 브랜드를 매달 선정, 다양한 신메뉴를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올 여름 VIPS로 휴가를 떠나보세요’ 기획전을 통해 빕스 1만5000원 식사권을 90% 할인된 가격인 150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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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스토아, 2기 고객평가단 출범SK스토아가 제2기 ‘SK스토아 고객평가단’ 운영에 나선다. 제 2기 고객평가단은 지난 1기와 비교해 인원을 대폭 확대했다. 총 36명으로 구성된 2기는 2023년 7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월간 과제, 주간 과제, 자유 과제 등을 수행하면서 다양한 개선점을 제안할 계획이다.고객평가단은 모니터링 과제를 수행하는 것을 넘어서 SK스토아의 상품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하고, 시청자평가원 자격으로 ‘SK스토아 옴부즈맨 NOW’에 출연해 방송 품질을 높이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고객평가단은 활동 기간 동안 당사 VIP 등급을 부여 받고, 과제를 수행할 때마다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SK스토아는 평가단과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얻은 아이디어를 상품 선정과 방송 제작, 판매 및 배송 등 전 영역에 걸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티몬이 7월 한달 간 전체 레저 상품 수요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214% 매출이 상승했으며 워터파크, 테마파크, 수상레저 순으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워터파크 매출은 5.5배가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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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몬, 여름 휴가 맞이 ‘레저위크’ 실시티몬이 오는 7일까지 워터파크, 수상레저, 액티비티 등 다양한 레저 상품을 선보이는 ‘레저위크’를 실시한다. 레저위크의 전 상품에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워터파크와 수상레저, 래프팅, 서핑 등 물놀이 상품에는 8%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먼저 3일 하루동안만 판매하는 ‘홍천 비발디 오션월드’ 하이시즌 커플권+구명조끼(2인, 대/소 공통) 상품은 혜택가 5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경주 블루원 워터파크’는 1인 올인클루시브 종일권(종일권+구명자켓+식사) 상품을 혜택가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가평 ‘워터플레이 수상레저’ 일일 놀이기구 무제한 이용권은 2만89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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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 전개쿠팡이 아이와 함께 여름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행사에는 인기 유아 브랜드와 완구 브랜드인 따사룸, 맘앤마음, 쁘리엘르, 순성, 네이처러브메레, 마니또, 애들랜드, 플레이도우, 슈퍼소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쿠팡은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행사 상품을 키워드로 분류했다. 여름 휴가철에 필요한 유아용품은 ‘유모차 악세서리’, ‘모기퇴치용품’, ‘카시트’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실내에서 지내는 고객을 위한 ‘놀이방매트’, ‘아기쿨매트’로 묶인 상품도 마련했다. 아이의 활발한 야외놀이를 위한 완구는 ‘물총’, ‘전동차’ 등의 키워드로 찾을 수 있다.여기에 카테고리로 상품을 분류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카테고리는 기저귀·물티슈, 카시트·유모차, 아기띠·외출용품, 수유·이유용품, 유아 가구·침구, 욕실용품·스킨케어, 놀이매트·안전용품, 물놀이·야외 완구, 실내완구 등으로 분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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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하이마트, 취약계층 어르신에 냉방용품 지원롯데하이마트가더위에 취약한 농어촌지역 독거노인 200명에게 1200만원 상당의 냉방용품 세트를 지원한다. 냉방용품 세트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선풍기, 다과세트, 코로나19 예방 위생키트 등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는 물품으로 구성됐다.롯데하이마트는 일사병 등 온열·전염성 질환을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고자 기증품을 마련했다. 하이메이드 선풍기 200대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출연한다.다과세트는 도라지 배즙, 홍삼캔디 등 건강 식품을 위주로 구성한다. 코로나19 예방 위생키트는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이다. 기증품은 3일부터 순차적으로 강원도, 전라북도를 비롯한 전국 10개 농어촌지역 독거노인 2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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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백종원 간편식‘ 출시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함께 간편식을 선보인다. ‘백종원 불오리 유부초밥’(4900원)은 특제 불소스에 볶아낸 오리고기 볶음과 유부초밥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쌈으로 먹을 수 있는 무절임과 쌈무가 함께 담겨 있다.삼각김밥(1300원)은 불소스 오리고기 토핑으로 채웠으며, 모둠안주 도시락(5900원)은 고추장 돼지불고기, 두부김치, 소시지볶음 등이 고루 들어있다.파스타 도시락은 크림, 토마토 도시락 2종(각 4800원)으로 출시된다. 해당 도시락은 특제 소스에 토핑이 푸짐하게 올라간 상품으로 크림 파스타와 토마토 파스타에는 각각 베이컨과 미트볼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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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리뉴얼 출시남양유업이 1일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제품을 리뉴얼 출시하며, 신규 모델 정경호 배우와 함께한 TV-CF를 공개했다.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CF는 방송과 드라마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사랑받는 배우 정경호를 모델로 제작했다. 진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프렌치카페와 순수함과 깊이감이 공존하는 정경호 배우가 가진 페르소나의 교집합을 풍부하게 담아냈다.프렌치카페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커피(320ml, 250ml, 200ml 용량) ‘로스터리’ 제품과 함께 사무실이나 집에서 이용하기 좋은 ‘카페믹스’ 라인업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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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무뚝뚝고구마칩’ 출시오리온은 달콤하고 진한 고구마의 풍미를 담은 ‘무뚝뚝고구마칩’을 출시했다.무뚝뚝고구마칩은 고구마 원물을 2.5mm 내외로 껍질 째 두툼하게 썰어 똑똑 부러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시즈닝을 더해 진한 고구마의 풍미와 함께 입 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맛을 잘 살려냈다. 최적의 식감과 맛을 구현하기 위해 오리온만의 스낵 제조 노하우를 담은 원물제어 기술과 저온 프라잉 공법을 적용했다.오리온은 원물 간식에 쓰이는 자연 재료 중 고구마가 아이스크림, 음료 등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것에 주목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1년여 간의 연구 끝에 원물 느낌을 살리면서도 스낵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무뚝뚝고구마칩을 선보이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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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 바른먹거리 가치 담은 신선 ‘전골 밀키트’ 출시풀무원식품은 냉동 밀키트 제품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를 출시하며 밀키트 시장에 진출한다. 다년간 쌓은 가정간편식(HMR)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날이 규모가 커지고 있는 밀키트 시장에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신선 밀키트 제품을 지속 출시해 질적 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다.주로 냉장제품인 밀키트는 유통기한이 짧고, 포장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며, 브랜드마다 메뉴에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이 소비자의 대표적인 불만사항으로 꼽혀왔다. 풀무원은 이를 개선하여 보관 기간이 길고, 플라스틱 트레이를 빼 포장을 간소화함과 동시에 보관이 편리하도록 했으며, ‘풀무원 Only’ 제품을 사용하는 콘셉트로 새로운 냉동 밀키트를 기획했다.첫 제품으로는 ‘얄피꽉찬 만두전골 밀키트’(2~3인/1만5900원)와 ‘우삼겹 어묵전골 밀키트’(2~3인/1만6900원)를 선보인다. 풀무원은 밀키트를 향한 소비자 수요가 국탕찌개류에 집중돼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만두와 어묵을 메인으로 한 일품요리 메뉴로 기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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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리아, 신제품 한우 트러플머쉬룸 팩 메뉴 출시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매장 및 홈서비스 이용객을 위해 펩시와 함께 신제품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를 메인으로 한 팩 세트 메뉴 2종을 오는 16일까지 한정 출시했다.롯데리아는 매장 이용 고객을 위해 구성한 ‘펩시 든든팩’은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와 디저트 치즈스틱과 콜라 라지 사이즈로 구성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홈서비스용 ‘펩시 더블팩’은 2인을 기준으로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와 불고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과 치킨너겟, 콜라 2잔으로 구성했으며, 전 시간대 주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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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촌치킨, 투고 매장 ‘경주 한화리조트점’&‘속초 금호설악리조트점’ 오픈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경주 한화리조트점’과 ‘속초 금호설악리조트점’을 오픈했다.‘경주 한화리조트점’은 경주의 대표 관광지인 경주보문단지 내 한화리조트에 입점해있다. 해당 매장은 한화리조트는 물론, 주변 유명 리조트와도 인접해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속초 금호설악리조트점’은 강원도 속초 설악산 인근 금호설악리조트 내 위치해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한다.판매 메뉴는 교촌의 대표 메뉴 허니콤보, 허니오리지날과 치즈트러플순살, 허니순살, 레드순살, 살살치킨 등 교촌 인기 순살치킨 메뉴를 판매한다. 또한 사이드 메뉴와 치킨에 빠질 수 없는 교촌 수제맥주 3종(금강산·백두산·교촌치맥)도 함께 마련해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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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그리팅' 추석 선물세트 판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추석을 앞두고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선보인다.현대그린푸드는 우선, 연화식(軟化食) 선물세트 4종을 선보인다. 연화식은 기존 음식의 모양과 맛은 유지하면서 씹고 삼키기 편하게 만든 제품으로, 치아 등 구강구조가 약한 고연령층과 유·아동이 섭취하기에 최적화돼 있다. 일반 조리 과정을 거친 동일한 제품보다 평균 1/5, 최대 1/10로 낮추는 연화 공정을 거쳐, 음식의 경도(硬度, 물체의 단단한 정도)가 잘 익은 바나나와 두부 수준인 게 특징이다.또한 '그리팅'의 인기 제품을 활용한 반찬·죽 선물세트 2종도 선보인다.그리팅 추석 선물세트 6종은 각각 개별 포장된 HMR(가정 간편식) 제품들로 구성돼 있어 전자레인지 등으로 간편하게 데워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