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최초 뼈삼겹등심 ‘고인돌 삼겹살’ 출시커다란 뼛대에 4가지 돼지고기 부위 붙어 식감, 맛, 비주얼 모두 잡아 캠핑 시즌에 어울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뼈삼겹등심 ‘고인돌 삼겹살’을 출시, 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토마호크 스테이크 열풍이 불며 돼지고기 뼈등심 부위인 돈마호크 역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반면 등심 부위 위주인 돈마호크가 다소 퍽퍽하다는 평 역시 많았기에 롯데마트는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삼겹살과 등갈비 부위를 추가한 새로운 스펙의 ‘뼈삼겹등심’을 개발했다.

    롯데마트가 출시하는 뼈삼겹등심은 한 덩이에 삼겹살, 등심, 등갈비, 갈비 등 총 4가지 부위가 붙어있는 커다란 크기의 돼지고기로, 모양이 고인돌을 닮아 ‘고인돌 삼겹살’로 작명했다.

    ‘고인돌 삼겹살’은 바캉스 및 캠핑 시즌에 어울리는 상품으로 뼈째 뜯어먹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 부위별로 잘라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도 있어 바비큐의 재미를 더해줄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날부터 10일(수)까지 전 점에서 ‘고인돌 삼겹살(100g)’을 358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돈육 MD(상품기획자)는 농협 부천축산물공판장에 1달간 상주하며 여러 샘플과 스펙을 테스트한 끝에 기존 돈마호크의 단점을 보완하고 식감과 맛을 살린 ‘고인돌 삼겹살’을 개발했다. 품질 뿐 아니라 가격도 고려하여 개발해, 기존에 일부 맛집에서만 맛볼 수 있던 뼈삼겹등심을 저렴하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하동균 롯데마트 축산 MD(상품기획자)는 “대형마트 최초로 뼈삼겹등심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맛을 모두 제공할 수 있어 기대가 된다”며 “고인돌 삼겹살과 함께 즐거운 휴가철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