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99월정액’ 요금제 출시LGU+, 구독 플랫폼 ‘유독’ 고객 이벤트 실시컴투스, ‘서머너즈 워 × 쿠키런: 킹덤’ 협업 업데이트 예고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이니셜 앱에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 시작

    SK텔레콤이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분산식별자) 서비스 ‘이니셜’에 디지털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혁신공유대학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은 이니셜 앱으로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별도 아이디·패스워드 없이 디지털혁신공유대학 포털과 참여대학의 온라인 행정시스템에 로그인할 수 있게 됐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디지털혁신공유대학은 대학·학과별로 고정된 정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21년부터 46개 대학이 참여한 교육과정 공유 사업이다. 해당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학생은 재학중인 학교 외에도 사업에 참여한 학교의 수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니셜의 디지털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발급과 DID 로그인 서비스로 학생들의 학사행정업무가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니셜을 통해 이수증을 발급받아 학점 인정을 받는 방안도 준비 중이다.

    9월부터는 이니셜 앱 뿐만 아니라 PASS∙삼성페이 등 타 앱 서비스를 통해서도 디지털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 발급과 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향후 오프라인 활동도 디지털혁신공유대학 모바일 학생증으로 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활용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오세현 SK텔레콤 디지털 에셋 CO담당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DID를 활용한 국민 편의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99월정액’ 요금제 출시

    KT스카이라이프는 ENA 채널 콘텐츠와 드라마, 영화 등을 결합한 ’99월정액’ 상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99월정액은 ▲ENA월정액 ▲홈초이스(케이블TV VOD)의 ‘무비N시리즈’ 월정액에 ▲스카이라이프 오리지널 콘텐츠를 묶은 결합상품으로, 가격은 9900원이다. 총 2만여편의 콘텐츠를 영화 한 편 가격으로 무제한 시청 가능하다.

    스카이라이프는 99월정액과 더불어 홈초이스 ‘무비N시리즈’ 월정액도 신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든 고객에게 첫 달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스카이라이프는 넷플릭스, 로튼토마토 제휴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향후 KT그룹의 영화 월정액 ‘프라임무비팩’ 등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LGU+, 구독 플랫폼 ‘유독’ 고객 이벤트 실시

    LG유플러스가 구독 플랫폼 ‘유독’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튀르키예 여행 기회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문화관광부와 유독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00만원 상당의 튀르키예 여행 기회를 선물한다. 이벤트는 9월 6일까지 유독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6박 8일 동안 튀르키예를 여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항공권과 숙박은 물론, 이스탄불과 카파도키아 내 명소 관광 등이 포함돼 있다.

    상세한 이벤트 내용은 16일 오후부터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앱 내 유독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9월 13일 확인 가능하며, 당첨된 고객에게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튀르키예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권아영 LG유플러스 모바일IMC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차별화한 구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 쿠키런: 킹덤’ 협업 업데이트 예고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와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의 협업을 알리는 티징 영상을 공개하고,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와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업무 제휴한 5월부터 양사의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IP를 공유하며 전략적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쿠키런: 킹덤과 협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온라인과 서머너즈 워 게임 우편함을 통해 두 게임의 캐릭터가 출동한 티징 영상이 공개됐다.

    콜라보 기념 D-DAY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젤리빈 농장 건물을 수령해 매일 젤리빈을 1개 이상 획득할 때마다 ‘신비의 소환서’ 1장을 지급한다.

    ◆ KT, 신한은행과 사내벤처 공모전서 4팀 선정

    KT가 신한은행과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 '2022 UNIQUERS'의 최종 심사를 통해 혁신 신사업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2 UNIQUERS는 KT와 신한은행이 1월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내벤처 공모전이다.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종의 경계를 넘어 우수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8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UNIQUERS 데모데이를 열었다. 공모 기간에 접수된 총 500여 개의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 4개를 발굴했다.

    KT에서는 생의 마지막 여정&가이드 서비스와 AI가 지켜주는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신한은행에서는 각각 미술 작가 추천·정보제공 플랫폼과 부모와 전문가를 매칭해주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가 우수 아이디어로 뽑혔다.

    KT와 신한은행은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과정을 운영해 별도의 전담조직에서 독립적으로 사업을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이후 추가적인 심사를 거쳐 독립 법인으로 분사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 전무는 "최종 선발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실제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네오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에픽리그’ 투자

    네오위즈가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에픽리그(EPIC LEAGUE)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에픽리그는 블록체인 게임들과 커뮤니티, 길드 등을 연결하는 허브 플랫폼이다. 현재 3개의 P&E(Play and Earn, 플레이 앤 언) 게임을 준비 중이다. 

    첫 게임 ‘다크쓰론’은 3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핵 앤 슬래시 스타일의 액션 RPG로, 현재 마블과 DC 코믹스의 커버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형 작가가 아트 디렉터로 참여했다. 6월 전 세계 29개 국가의 NFT 홀더를 대상으로 7일간 진행한 비공개테스트(CBT)에서 마지막 날 재방문율 67.8%을 기록한 바 있다.

    네오위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자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의 생태계를 확장하는 시너지를 모색할 방침이다.

    ◆ 주연테크, ‘크로니클 with 주연테크’ 특가 프로모션 진행

    주연테크는 컴투스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크로니클 with 주연테크’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방송 중 이벤트를 통해 주연테크의 인기 제품들을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 제품은 ▲34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리오나인 'X34QC-65W' ▲휴대용 터치 모니터 캐리뷰B 'V15FPB'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리오나인 'X34Q' ▲무선 마우스 ‘JM350’ 등을 최대 99% 이상 할인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이 중 34인치 리오나인 'X34QC-65W'는 21:9 화면비율, WQHD 해상도, 165Hz 주사율, 곡률 1500R이 적용됐다.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에도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해 게이머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 넷마블엔투·에프앤씨,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넷마블은 자회사 넷마블엔투와 넷마블에프앤씨가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주관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기업들을 독려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100개의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넷마블엔투는 '모두의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마구마구' 시리즈 등을 개발한 게임사로, 직원수는 전년대비 41% 증가, 정규직 고용률은 99.2%를 차지한다. 넷마블엔투는 고용노동부의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기업으로, 일하는 방식과 근로관행을 개선해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실시한 캠페인이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직원수는 전년대비 117% 증가했으며, 정규직 고용률은 99.6%에 달한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개발했다.

    넷마블컴퍼니는 2017년부터 ▲야근·주말근무 지양 ▲유연근무제 도입 ▲종합건강검진 확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해왔다. 2018년부터는 출퇴근시간을 임직원이 자유롭게 정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전면 도입한 바 있다.

    ◆ 엔미디어플랫폼, 농심과 ‘PC방 1시간 이용권’ 프로모션 실시

    넥슨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은 농심과 ‘게토(GetO)’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농심에서 출시한 신제품 ‘웰치제로 오렌지·포도’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PC방 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가맹 PC방에서 쿠폰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제품 구매 시 이용자 계정으로 즉시 지급한다. 

    조현정 엔미디어플랫폼 게토라이브본부 실장은 “이번 농심과의 제휴 이벤트를 시작으로 앞으로 PC방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펄어비스, '좋은집' 보육원에서 물놀이 봉사활동 진행

    펄어비스가 안양시 소재 '좋은집' 보육원에 물놀이 행사 '테르미안 워터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테르미안 워터 페스티벌은 4일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검은사막 '테르미안 해변'을 콘셉트로 만든 물놀이장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 기부 행사다.

    펄어비스 직원들이 행사 하루 전 보육원을 방문해 대형 물놀이장을 설치하고 행사 당일 하루 종일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겼다. 미니 운동회를 열고 부채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 프로그램으로 추억을 공유했다. 행사 종료 후 아이들에게 펄어비스 직원들이 작성한 손편지와 선물도 증정했다.

    한편, 지난해 테르미안 워터 페스티벌에서 좋은집 보육원 아이들이 검은사막을 소재로 그린 그림을 굿즈로 제작해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굿즈는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소담상회 네모'에서 열리는 프로젝트를 통해 28일까지 전시·판매한다. 펄어비스는 굿즈 판매 수익금 전액을 좋은집 보육원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