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지, 횡성축협과 간편식 상품개발 업무협약 진행프리메라, AG.VCNTM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출시동서식품, 소비자들과 함께 복지관에 후원물품 전달
-
◇ 이랜드 미쏘, 22FW 프레피 콘셉트 룩북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2022년 FW시즌을 맞아 프레피 콘셉트의 룩북을 공개했다.
미쏘는 이번 룩북에서 최근 레트로 열풍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한 프레피 스타일을 미쏘 본연의 브랜드 가치로 재해석해 다양한 스타일로 녹여냈다. 대표 상품인 ‘쏘미쏘재킷’을 활용해 단정한 프레피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쏘미쏘재킷’은 미쏘가 브랜드 론칭 이후 12년간 한국인의 체형을 연구한 노하우와 재킷 디자인 역량을 총 집약해 출시한 제품이다. ‘쏘미쏘 테일러드 3버튼 크롭재킷’은 올해 상반기 고객 조사를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핏과 길이감을 분석해 제작했다. -
LF의 클래식 브랜드 닥스는 유명 인테리어 스튜디오인 ‘종킴디자인스튜디오’와 협업해 주요 매장을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
8월 중순 닥스 남성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26일에는 닥스 액세서리 센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오는 10월에는 닥스 여성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까지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종킴디자인스튜디오와 협업한 닥스의 매장 리뉴얼 콘셉트는 ‘영국식 정원’으로, 울타리가 없어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영국식 정원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이 특징이다. -
◇ CJ올리브영, 추석 특집 '올영라이브' 진행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추석 특집 라이브커머스 ‘올영라이브’를 열고 다양한 선물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올리브영이 엄선한 추석 선물을 생생한 라이브 특집 방송으로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고물가와 비대면 선물 수요를 반영해 8월24일과 31일 총 2회로 편성하고 방송 중 특가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부모님을 위한 기초 화장품 기획세트부터 건강식품, 핸드크림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
◇ 동원홈푸드, '핸디즈'와 생활숙박시설 식음 서비스 제공 위한 MOU
동원홈푸드가 숙박위탁운영 서비스 스타트업 ‘핸디즈’와 생활숙박시설 및 호텔 내 식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홈푸드는 핸디즈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2000여 객실의 이용고객에게 조식, 카페 등 다양한 형태의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동원홈푸드는 생활숙박시설 이용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식음 서비스를 제공해나가며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
◇ 일동후디스 ‘하이뮨 음료’ 1년에 1500만개 판매일동후디스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이하 하이뮨 음료)’가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500만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약 2.5초에 1개 꼴로 팔린 셈이다.
‘하이뮨 음료’는 한 팩당 10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다.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 단백질을 6대4로 배합했다.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포함한 BCAA,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배합했다. -
◇ 동서식품, 소비자들과 함께 복지관에 후원물품 전달
동서식품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과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들은 여름철 야외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 손 선풍기, 텀블러, 우산 등 제품을 직접 선정했다. 아이들이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바라는 응원의 글을 남겼다.
동서식품은 완성된 선물상자를 오레오, 리츠, 제티, 티오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
◇ 프리메라, AG.VCNTM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출시
프리메라가 2030세대의 프리(Pre) 안티에이징을 위한 신제품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을 출시한다.
프리메라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은 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인 ‘레티놀’과 항산화에 탁월한 ‘비타민C’ 성분을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조합해 담았다. 순도 95% 초순수 레티놀과 비타민C 60% 함유 캡슐을 독자적 비율로 결합해 하나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제품 사용 전후의 안면 이미지를 AI로 분석해 4주 만에 10개월 만큼 피부나이가 어려지는 효과를 확인했다. 탄력 증가, 모공 다각도 개선, 주름 감소 등 3대 노화 징후를 케어해 확실한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
◇ 프레시지, 횡성축협과 간편식 상품개발 업무협약 진행
프레시지가 횡성축협과 밀키트 및 HMR 상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횡성축협한우 밀키트 및 간편식 제품 개발 △상품 제조∙판매를 위한 업무 협력 △상품 유통을 위한 신규 판매채널 개발 등이다.
현재 곰탕, 스테이크 등 횡성축협에서 공급하는 한우를 사용한 상품을 개발해 홈쇼핑을 비롯한 유통채널에 판매 중이다. 프레시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고품질의 한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된다. 횡성축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품 다양화 및 판매망을 확장하며 한우 출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 BAT로스만스, ‘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 발대식 개최BAT로스만스가 ESG 캠페인 ‘대학교 환경동아리 리그’ 발대식을 개최하고 총 9개 환경동아리의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대학교 학생동아리 리그는 환경 분야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더 좋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대학교 동아리 대항전이다. 참가 학생들은 앞으로 5개월간의 기간 동안 활동 지원금과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참가자들은 발대식 이후 각 팀별 환경 캠페인 활동을 이어 나가며 추가 역량 강화 교육을 받게 된다. 11월에는 최종 성과를 발표하고 주제 토론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참가자 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5개 팀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
◇ 홈앤쇼핑,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 이원 생방송 진행홈앤쇼핑이 오는 25일 진행되는 농어촌 상품대전 ‘만남의 광장’ 프로그램을 이원 생중계로 진행한다.만남의 광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가몀증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특별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지역 소재 농수축특산물 및 특산물로 가공한 2차 가공식품 총 24개 상품을 발굴해 TV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바 있다.25일 오후 4시부터 50분동안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법성포참맛영어조합법인의 ‘법성포 참맛굴비’를 판매한다. 서울 마곡동 본사 스튜디오와 제조시설이 위치한 전라남도 영광 법성포 현지를 연결해 영광군의 특산물인 굴비를 활용한 응용요리 소개와 현지 주민 인터뷰를 통해 현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
◇ 위메프오, 지역화폐 주문 금액 ‘껑충’위메프오가 지난 5월 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3개월간 지역화폐를 활용한 주문 금액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해당 기간 동안 위메프오 이용자 수도 13% 증가했다.각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는 액면가보다 상시 7~10% 저렴한 금액으로 충전 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위메프오가 제공하는 다양한 할인 쿠폰까지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지역화폐 주문 건은 점포에서 부담하는 결제 수수료도 아낄 수 있어 해당 지자체 소상공인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5개 지자체 소상공인 점포 3만3000여 곳이 위메프오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
◇ 홈플러스, 빅데이터 활용 ‘AI 최저가격’ 확대 시행홈플러스가 빅데이터 알고리즘 ‘AI 최저가격’을 확대 시행한다.홈플러스는 매주 ‘50개 핵심 상품’을 선정하고 대형마트 3사 온라인몰 가격 비교 모니터링을 실시해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50개 핵심 상품’은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해 신선·그로서리·델리 등 매출 상위 품목 가운데 고객 수요가 많은 먹거리와 생필품으로 선정한다. 대표 상품은 바나나, 방울토마토, 쌀, 양념소불고기, 두부, 항공직송 생연어, 감자, 당근, 우유, 세제, 치약, 프라이팬, 스낵류 등이다.홈플러스는 고물가 장기화 우려 속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연중 할인해 판매함으로써 물가 방어 최전선인 유통업의 사명을 다하고 고객 부담 낮추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
◇ 롯데홈쇼핑, ‘펀슈머’ 공략 콘텐츠 확대롯데홈쇼핑이 뷰티, 식품, 명품 등 각 상품 카테고리별 이색 모바일 콘텐츠를 대거 론칭한다.먼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명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옆집 언니가 명품의 배경지식과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는 콘셉트의 ‘명품 읽어주는 여자’를 론칭한다. 목요일 오후 5시에는 혼밥에 익숙하고, 미식에 관심 많은 시청자를 겨냥해 함께 식사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는 ‘랜선밥친’을 선보인다.금요일 오후 1시에는 현명한 생활 소비를 콘셉트로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1인 가구, 잡화 등 생활 상품을 소개하는 ‘마녀 생활기록부’를 오는 26일 론칭한다.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23일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심화평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내세운 ‘프린세스 메이컵’을 론칭했다. 키워드에 따른 뷰티 퀘스트, 뷰티 MBTI 등 이색 콘텐츠와 최근 유행하는 숏폼 형태를 선보여 빠른 호흡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