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시스템 구축 등 노력 인정기업 사회적 책임 다하는 ESG 경영 속도
  • ▲ 24일 LX세미콘 CHO 홍민석 상무(왼쪽)와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대표가 LX세미콘 강남캠퍼스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LX세미콘
    ▲ 24일 LX세미콘 CHO 홍민석 상무(왼쪽)와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대표가 LX세미콘 강남캠퍼스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LX세미콘
    LX세미콘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안전보건 분야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 안전보건 사고예방 체계 구축 등을 평가한다.

    LX세미콘은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전사 안전보건 시스템 구축, 사업장 위험성 평가 실시, 안전보건 교육 강화, 중대재해법 준수, 근로자 협의 및 참여 등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LX세미콘은 지난 4월 ESG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지난달에는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경영을 내재화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앞서 LX세미콘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지난 2012년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과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LX세미콘의 안전보건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CHO 홍민석 상무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모니터링과 개선을 통해 선제적인 예방 관리가 가능한 안전보건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