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대이동 이벤트 시즌3 선봬
  • ▲ ⓒ삼성증권
    ▲ ⓒ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삼성증권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로 일정금액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연금 대이동’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 기존고객과 신규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 이벤트가 각각 진행된다. 

    연금저축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순입금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차등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와는 별도로 내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연금저축계좌에서 상장지수펀드(ETF)를 온라인으로 거래할 경우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이 적용된 매매수수료는 0.0042087%다. 

    IRP 이벤트는 10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1만원, 30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3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연금저축 이벤트, IRP 이벤트의 순입금 금액은 다른 회사에 보유하고 있던 연금을 옮겨오거나 퇴직금이나 개인납입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금액 조건을 충족시키면 된다.

    한편 회사는 최근 퇴직연금 DC계좌 리츠 매매 서비스를 오픈해 투자자들의 연금 포트폴리오 분산효과 극대화를 지원하게 됐다. 

    연금S톡을 활용해 고객이 투자 성향, 소득, 연령 등을 입력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이를 55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각 유형에 맞는 펀드와 자산 비중을 제시해주는 로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연금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