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새단장…1호점 ‘중계점’ 리뉴얼신선·간편식 전문매장 개편 박차…대전 ‘탄방점’ 신규 오픈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과 함께 슈퍼마켓 ‘투트랙’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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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가 기업형 슈퍼마켓(SSM) 브랜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재정비에 나선다. 대형마트에 이어 SSM을 리뉴얼 및 신규 출점하면서 판매 채널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홈플러스는 지난 25일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을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2018년 8월 옥수점을 시작으로 기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들을 대상으로 신선식품과 간편식 등의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비식품 상품 수를 조절한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전환 오픈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전국 약 330개 매장을 운영 중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현재까지 총 181개의 매장을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리뉴얼해 운영하고 있다.

    181번째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선보이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은 홈플러스가 슈퍼마켓 사업을 시작한 2004년 가장 처음으로 오픈했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호점’ 매장이다.매장 면적이 236평(약 780㎡)로 전국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에서 6번째, 서울에서는 가장 넓다. 

    홈플러스는 트렌드를 반영해 신선식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냉장·냉동 밀키트 등 간편식 구색을 늘려 고객 쇼핑 니즈를 개선했다. 고객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와인 매대를 크게 키워 전면 배치했고, 생활잡화 구색을 확장했으며, 무인 베이커리 카페를 새롭게 들이는 등 특화 매대를 새롭게 조성했다.

    실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의 지난 25일 리뉴얼 오픈 직후 첫 주말 매출은 리뉴얼 직전인 전월 동기 대비 무려 203.4%, 전년 동기 대비와 비교해도 160.4% 신장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전환을 완료한 점포들의 전환 후 누적 매출은 전환 전과 비교해 평균 약 20% 신장 중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내년까지 전국 330여개 매장 중 총 250곳을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 전환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점포 리뉴얼과 함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의 추가 신규 출점에도 박차를 가한다. 오는 31일에는 로봇카페 코너 신설 등 새로운 모습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대전탄방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 외에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의 배송비 정책을 개선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모두에게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는가 하면, 일부 매장에서는 새롭게 ‘도보배송 서비스’도 도입하기도 했다.

    임기수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사업부문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환경과 고객 요구에 맞춰 슈퍼마켓은 신선·간편식 전문매장으로의 변신과 온라인배송 서비스 다양화 등을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끊임없는 진화를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