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메인페이지 노출 통해 소상공인 매출 활성화월 3~4회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사업도 병행“우수 소상공인 발굴해 판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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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홈쇼핑이 중소 브랜드 판로 확대를 지원하며 상생 경영 강화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서 소상공인 400여 곳의 온라인 매출 활성화를 돕는 ‘상생상점’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상생상점은 현대H몰 내 기획전, 메인페이지 등을 통해 소상공인 브랜드 상품을 지속 노출하고, 라이브커머스인 ‘쇼핑라이브’ 제작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홈쇼핑은 월 2회씩 상생상점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상생상점에 선정된 소상공인 협력사들은 현대홈쇼핑과 중소기업유통센터가 비용을 부담하는 15% 할인 쿠폰 행사를 비롯해 포털사이트 광고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 경쟁력이 높고 온라인 판매 역량이 우수한 소상공인에게는 월 1회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홈쇼핑은 상생상점 외에도 올해 연말까지 50여 개 소상공인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사업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월 3~4회 라이브커머스 방송 송출과 수수료 감면, 고객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판판대로’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그동안 홈쇼핑 방송과 온라인몰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