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추천 검색어 등 통해 간편한 검색 서비스 제공ETF 인기 검색 순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 탑재
  • KB증권은 국내외 상장지수펀드(ETF) 거래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모바일 앱인 M-able(마블)에 ‘ETF 종합검색’ 메뉴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KB증권은 최근 글로벌 증시 변동성 및 경기 전망의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외 다양한 ETF 검색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화면을 오픈했다.

    ETF 종합검색 메뉴에서는 국내 및 미국시장에 상장된 주요 ETF를 대상으로 종목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기 검색, 상승 및 하락률, 운용규모 등을 기준으로 정리한 ETF 순위 정보, 고객의 관심도가 높을만한 검색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추천검색어를 통해 다양한 ETF에 대한 탐색이 가능하다.

    특히 상품의 특성 및 시장 이슈를 반영한 키워드 검색을 통해 관심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관련된 ETF를 한 번에 검색 할 수 있다.

    또한 어렵고 복잡한 용어 대신 친근한 단어를 활용해 이해하기 쉬운 상품 설명과 상품의 구성 종목 내역, 관련 키워드 등에 대한 정보를 제시한다. 고객들이 ETF에 대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회사는 콘텐츠 개편과 함께 비대면 및 은행연계 계좌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ETF 거래금액에 따라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슬기로운 ETF생활 2022 Sep’ 이벤트는 일별 ETF 거래금액에 따라 현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일별 혜택금액을 누적해 익월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S, MTS에서 확인하면 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 전무는 “이번 ETF 종합검색 메뉴는 ETF 투자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위해 쉽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목적”이라며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투자 상품으로 ETF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