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NFT 지갑기능 오픈·파트너사 확대 나서카카오, ‘AI VOD 클래스’로 브런치 작가 창작활동 지원KT알파 쇼핑, 프리미엄 패션 자체브랜드 ‘르투아’ 론칭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양자내성암호 활용 커넥티드카 사이버보안 체계 구축

    LG유플러스는 암호기술 기업 크립토랩, LG전자 VS사업본부와 양자내성암호(이하 PQC)를 활용한 커넥티드카 사이버보안 기술 개발 고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자내성암호는 양자 컴퓨팅 환경에서 공격받을 수 있는 기존의 공개키 암호체계를 대체하기 위한 암호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소프트웨어 중심 산업인 통신, 데이터와 응용서비스 보안 분야에서 적용 중이다. IBM, 구글, 아마존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양자내성암호를 도입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4월 기업전용 양자내성암호 통신망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LG전자, 크립토랩과의 협업을 통해 자동차 부품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 환경에서 암호체계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방침이다. 미래 커넥티드카 시대에 무선통신업데이트, 결제서비스와 차량간무선통신의 고도화 등 전장분야의 ‘양자보안’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은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전장사업 분야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까지 ‘양자안전암호’를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 네오핀, NFT 지갑기능 오픈·파트너사 확대 나서

    네오핀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대체불가토큰(NFT) 지갑 기능을 추가하고 관련 파트너사 모집을 확대하는 등 NFT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네오핀에서 디파이 서비스와 더불어 NFT 지갑 기능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클레이튼 체인의 KIP-17, ERC-721 표준을 우선 지원하며 추후 다양한 체인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은 선별된 프로젝트의 NFT만 보관, 전송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재 파트너십을 완료한 ‘300피트’, ‘세번째 공간’, ‘비몰(BMall)’ 등의 NFT를 보관하고 전송할 수 있다. 검증된 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신뢰와 안정성을 도모할 방침이다.

    NFT 사업 강화를 위해 파트너십도 확장한다.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논의하고 확대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NFT 오픈플랫폼 페이지를 개설했다. NFT 파트너사들이 오픈플랫폼 페이지를 통해 자사의 NFT 프로젝트를 소개하면, 네오핀에서 검증한 이후 파트너십을 맺는 형태다.

    김지환 네오핀 대표는 “향후 파트너사들과 NFT 공동마케팅 등을 진행해 네오핀 NFT 사업에 대한 글로벌 이용자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화제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 ‘AI VOD 클래스’로 브런치 작가 창작활동 지원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작가들에게 ‘AI VOD 클래스’로 창작 무대를 확대하며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2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과 함께 ‘브런치북 AI 클래스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작가가 직접 기획하고 완성한 브런치북을 AI VOD 클래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작가가 직접 출연·제작·편집할 필요 없이 AI 보이스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클래스를 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는 브런치를 통해 창작자들의 폭넓은 창작 활동을 지원해왔다. 출판 프로젝트를 비롯해 크라우드 펀딩, OTT 스토리텔러 공모전 등 작가들이 2차 저작물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3500여편 응모작 중 8개 수상작은 ▲글로벌 기업에서 배운 데이터 사이언스 실무 인사이트 ▲입문부터 심화, 한큐에 끝내는 ETF의 세상 ▲ 메모가 삶을 바꾼다! 메모에 관한 모든 것 ▲말만 다르게 해도 인생이 바뀐다! 외국인 남편 덕분에 배운 자존감 대화법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재무제표 숫자를 무기로 만들기 ▲선택 받는 기업의 비밀! 고객경험디자인 프로세스 A to Z ▲CX 일잘러 선배의 비법! 젊은 CX기획자를 위한 고객경험 실무 가이드 ▲회사 다니며 내 콘텐츠로 전문가 되기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오성진 카카오 스토리기획파트장은 “앞으로도 원석의 브런치북이 다양한 2차 저작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T알파 쇼핑, 프리미엄 패션 자체브랜드 ‘르투아’ 론칭

    KT알파 쇼핑이 패션 자체브랜드 ‘르투아’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르투아는 프랑스어로 완벽함을 상징하는 숫자 ‘3’을 의미하며, 기존의 가성비 중심 홈쇼핑 자체브랜드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소재만을 엄선해 차별화된 가치를 지향한다.

    KT알파 쇼핑은 캐시미어 100% 원단을 사용한 제품들과 폭스퍼 구스다운, 풀스킨 밍크 롱코트, 핀턱팬츠 등 총 14종의 F·W 상품을 준비했다.

    브랜드 모델로는 이보영을 발탁했다. 주요 고객층인 4050세대는 물론 젊은 여성고객들까지도 아우를 수 있도록 세련된 스타일을 어필할 예정이다.

    KT알파 쇼핑은 TV방송을 통한 본격 론칭에 앞서 7일부터 KT알파 쇼핑 모바일앱과 온라인몰에서 르투아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미리주문 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결제금액의 10% 적립금과 7%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향후 KT알파 쇼핑은 자체브랜드뿐 아니라 해외 유명브랜드와의 제휴 등을 통해 패션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U+, 반려동물 스마트홈 ‘펫토이’ 출시

    LG유플러스가 반려동물을 위한 신규 스마트홈 서비스 ‘펫토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펫토이는 간식이 담긴 장난감 공을 실시간·원격으로 내보내 반려동물이 놀면서 훈련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사용 효과를 높이기 위해 LG유플러스는 반려견 전문가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과 협업했다.

    조작 방법은 보호자가 간식을 숨긴 노즈워크 전용 공을 펫토이에 넣은 뒤, U+스마트홈 앱이나 기기 후면 버튼을 조작해 공놀이를 시작할 수 있다. 반려동물은 펫토이에서 나온 공을 쫓아 냄새를 맡고, 공 안에 숨겨진 간식을 꺼내는 노즈워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외출 시에도 전용 앱을 활용해 반려동물과 놀아 줄 수 있다. 보호자는 U+스마트홈 앱에서 공놀이를 시작하거나 예약 시간 설정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공놀이를 시작할 수 있다. 펫토이에 남아있는 공의 개수 확인과 공놀이 결과 확인 등도 가능하다.

    펫토이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월 1만 1000원(3년 약정기준)의 신규 스마트홈 요금제인 ‘펫케어 스탠다드’에 가입하면 된다. 초고속인터넷 또는 5만원대 이상 모바일 요금제와 결합하면 매월 2200원(3년 약정)을 할인 받는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사업담당은 ”앞으로도 반려동물 가구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T 바이크 주차존’ 6개 지역 시범 운영

    카카오모빌리티가 성남, 안산 등 6개 지역에서 ‘T 바이크 주차존’을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공유 퍼스널모빌리티 주차 문화 개선을 위해 거치대가 없는 방식의 이용 편의성은 유지한다. 다만 시민들의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방식의 전용 주차구역을 도입한다는 취지다.

    4월 프로모션 형태로 운영하며 이미 이용자 사용성 검증을 완료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주차존 운영을 위한 제반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목표다. 6개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적용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총괄 부사장은 “카카오모빌리티는 ‘T 바이크 주차존'과 같은 성숙한 이용문화 정착과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이드, ‘어비스리움 골드’ 위믹스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는 위메이드커넥트와 ‘어비스리움 골드’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비스리움 골드는 슬롯머신 형식의 캐주얼 P2E(플레이투언) 게임이다. 10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 게임 어비스리움의 세계관을 접목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에브리타운, 어비스리움 등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글로벌 게임사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이용자들이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가천대와 채용연계형 SW아카데미 운영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가천대학교가 과학기술정부통신부가 신설한 ‘캠퍼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사업을 지원받아 ‘채용연계형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부트캠프형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가천대학교 내에 개설한다. 코딩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공학이론과 프로젝트 중심 훈련을 받은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한다.

    머신러닝, 컴퓨터비전, 웹프로그래밍 등 맞춤형 교과목을 개설하고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집중과정을 운영한다. 과정을 마친 수강생 중 최대 150명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카카오공동체에서 진행하는 채용 연계 인턴십을 제공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가천대와 함께 역량있는 AI인재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데 공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다임리서치, 1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네이버 D2SF가 투자한 다임리서치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다임리서치는 스톤브릿지와 에이티넘이 참여한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의 후속 투자와 더불어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다임리서치는 디지털 트윈과 AI 기술 기반 군집 로봇 제어와 공장 설계 등 스마트팩토리 통합 운영 솔루션을 개발했다. 장영재 카이스트 산업시스템공학과 교수와 박사 인력들이 함께 창업했으며, 원천기술 개발부터 상용 솔루션까지 기술력을 보유 중이다.

    다임리서치는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 삼아 본격적인 해외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미국 보스톤에 연구개발 센터를 설립해 MIT와 공동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다.

    장영재 다임리서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제조 현장의 디지털전환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NC문화재단, 10주년 기념 창의성 컨퍼런스 개최

    NC문화재단이 창립 10주년 기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0주년 행사 슬로건은 ‘창의성, 일상의 모든 순간’이다. 미래세대와 창의성을 주제로 NC문화재단 사옥에서 20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NC문화재단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재단의 핵심사업 ‘프로젝토리’의 운영 과정과 결과를 공유한다. 프로젝토리는 프로젝트(Project)와 실험실(Laboratory)의 합성어로, 아이들이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창의활동 공간을 의미한다.

    컨퍼런스 첫날 기조 강연에는 유튜브 CEO 수전 워치츠키의 어머니 ‘에스더 워치츠키’가 ‘How to Prepare Youth for the 21st Century'라는 주제로 연설한다. 폴 김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은 ‘이유 있는 혁신’을 주제로 창의와 혁신을 추구하는 근본적인 열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는 NC문화재단의 프로젝토리 사업 성과 발표가 이어진다.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교수가 이끄는 ‘더 나은 창의 환경’에 대한 패널 토론도 진행한다.

    컨퍼런스 둘째 날에는 ‘미래세대’와 ‘창의성’에 대한 심화 워크숍이 마련되어 있다.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창의성을 주제로 그룹 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커넥트와 ‘지스타 2022’서 공동관 운영

    위메이드플레이가 위메이드커넥트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하는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광고 수익화 사업과 NFT기반 멤버십 ‘애니팡 클럽’을 소개한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퍼블리싱 사업에 초점을 맞춰 P&E 시장과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개발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국내외 파트너들에게 동반 성장의 협업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커넥트의 지스타 BTB 행사장은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 컴투스, 4개 그룹사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진행

    컴투스 그룹이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컴투버스 등 4개 그룹사가 동시 진행하는 신입사원 모집이다.

    모집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 ▲TA ▲사업·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진행하며 전형 과정은 부문별로 상이하다. 지원자들의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각사별 중복지원을 허용한다. 기졸업자 혹은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 누구나 5일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전형과 1·2차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프로그래밍 직군 서류 합격자들은 필기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한다. 게임기획과 게임아트 및 사업·마케팅 직무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의 면접 과제를 부여한다.

    컴투스 그룹은 11월 9일 서류 결과를 발표하고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3년 1월 초 최종 합격자들의 정식 채용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17일 오후 7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 대한 소개와 함께, 현업 이야기와 실시간 질의응답 등 지원 전반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컴투스 그룹은 18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직무상담회를 열고 현직자들이 직접 맞춤형 지원 팁과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상담은 사전신청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신청은 채용 시작일부터 10월 13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