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공동 전개… 지역사회 창업기업 육성 시설 구축
  • ▲ ⓒ각사
    ▲ ⓒ각사
    LX 사명을 함께 사용하고 있는 LX홀딩스와 LX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공사)가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손을 잡았다. 

    LX홀딩스는 LX공사 및 전주시와 함께 14일 전주시에 위치한 신산업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대강당에서 ‘LX공간드림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X공간드림센터는 예비 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시설로 전주시 소재 신산업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내 159㎡ 면적에 구축됐다. 센터에는 LX공사가 지난 8월 실시한 ‘제1회 국토정보 창업 공모전’에서 선발된 예비 창업자들 입주할 예정이다. 

    LX홀딩스는 금번 LX공간드림센터 조성을 위해 계열사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자재 및 시공 전반을 지원했다. LX공사는 시설 운영 외 교육, 컨설팅 등 창업 인프라를 제공한다. LX공간드림센터의 입주 공간은 전주시가 2년간 무상 임대해 주기로 했다. 

    LX홀딩스와 LX공사는 지난해 5월 LX 상호 및 상표 사용과 관련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당시 양사는 동일 사명을 사용하는 민·관으로 상생과 협력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각 사의 사업을 상호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LX홀딩스 관계자는 “LX공사와 함께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