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인터페이스, 높은 확장성게임, 아트, 엔터테인먼트 등 프로젝트 참여아트 구매시 작가 직접 엄선 실물 굿즈 증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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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는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이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 4월 오픈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K-컬처 NFT 상품들을 소개해 왔다. 해당 플랫폼은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NFT 자산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 Sea)와 동일한 규격을 사용해 확장성을 확보했다. 이번에 국내 서비스 확대를 계기로 K-컬처 기반의 NFT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국내 서비스 확대에 발맞춰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붕어빵 타이쿤’ 프로젝트를 비롯해 소장가치가 높은 아트 NFT,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NFT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의 대표적인 IP인 ‘붕어빵 타이쿤’ 디자인 에셋을 활용한 아트 NFT는 구매자들에게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한정 수량으로 발매된 해당 NFT는 향후 오픈할 리빌 페이지(정보 제공 페이지)에서 보유한 붕어빵의 랭킹 및 희귀도를 확인할 수 있다. 등급에 따라 실물 굿즈, 오프라인 프라이빗 홀더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개성 넘치는 걸그룹 지망생들을 소재로한 MARIART 작가의 ‘PRISM 콜렉션’, 잔잔한 감성을 드로잉으로 풀어낸 YONEE의 ‘Imagine Travel 콜렉션’, 소녀와 토끼들의 핑크빛 가상세계를 담은 ‘달봉’의 ‘RGG 콜렉션’, 미래의 도시를 주제로 한 ‘내친구윌슨’의 ‘Chromescape 콜렉션’ 등 최근 떠오르는 작가들의 아트 NFT도 눈길을 끈다.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었던 CUNA 작가의 콜렉션과 가상인간 리아의 한복 화보도 다시 만나볼 수 있다.국내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다음달 13일까지 ‘C2X NFT 컬래버레이션 에어드랍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아트 NFT를 구매하면 해당 작가가 엄선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이 외에도 이달 23일까지는 ‘2018 동계 패럴림픽’ 음악을 담당한 강상구 음악감독의 캠페인 곡 NFT를 받을 수 있는 ‘한국 성우협회 우리말 지키기 캠페인 에어드랍 이벤트’가, 이달 31일까지는 붕어빵 타이쿤 NFT를 구매하고 XPLA 코인을 받을 수 있는 ‘붕어빵 타이쿤 NFT 구매 프로모션’이 진행된다.또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이패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