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메타버스와 지역커머스 결합 ‘메타커머스’ 운영한국콘텐츠진흥원, 中서 1600억원 수출상담계약 실적 거둬KT스카이라이프, 자체 온라인몰 ‘스카이라이프 Shop’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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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대구 동성로에 체험형 매장 ‘애드샵’ 오픈

    KT가 대구광역시 동성로에 컨셉형 통신 매장 ‘동성로 애드샵’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T 애드샵은 기존 통신 매장에 제휴 상품과 KT의 서비스를 전시해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한 매장이다. 동성로 애드샵은 젊은 층이 많은 동성로 상권 특성을 반영해 레트로 컨셉의 매장 디자인과 체험 위주의 KT그룹 콘텐츠로 구성했다.

    KT는 동성로 애드샵에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도서 체험이 가능한 ‘북카페’ ▲레트로 컨셉의 실물 대형 오락기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박스’ ▲공중전화 수화기를 활용한 지니뮤직 콘텐츠 및 오디오 드라마 청취 공간 ▲지니TV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매장 2층까지 연결된 대형 파사드와 인테리어를 활용해 통신의 역사도 함께 소개한다. 방문 고객에게는 오픈 이벤트로 Y굿즈, 커피머신, 지니TV 쿠폰, 미디어콘텐츠 이용권 등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찬기 KT 영업본부장은 “지역 상권 맞춤형 매장 동성로 애드샵에서 DIGICO KT 콘텐츠를 고객들이 즐겁게 경험하실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헬로비전, 메타버스와 지역커머스 결합 ‘메타커머스’ 운영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와 메타버스를 결합한 ‘메타커머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메타커머스는 ‘제철장터’의 상품을 가상공간에서 둘러보고 구매하는 새로운 커머스 방식이다.

    LG헬로비전은 국내 메타버스 운영 업체 ‘소셜디켄딩’과 협업해, 업체가 개발한 플랫폼 소셜산책을 활용해 소비자와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을 연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24일(월)부터 11월 6일(일) 2주간 할로윈 시즌에 맞춰 축제 컨셉으로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청년농부 제철상품 홍보 및 판매 ▲2030세대 참여 및 관심 유발 ▲지역채널 커머스 콘텐츠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청년농부들의 제철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 마련한 ‘오일장‘ 코너에 접속하면,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메타 할로윈 축제는 2030세대의 새로운 놀이 문화 ‘할로윈’에 컨셉을 맞췄다. 축제 참가자들은 본인의 아바타를 할로윈 분위기로 꾸미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사전에 모집한 요리 유튜버, 캠핑 카페 회원 등이 ‘메타호스트’로 참여해 축제 참여자들과 실시간 소통할 방침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이번 축제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색다른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中서 1600억원 수출상담계약 실적 거둬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 북경비즈니스센터는 K-콘텐츠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22 코리아콘텐츠위크(이하 KCW)’를 18일부터 20일까지 주중한국문화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KCW는 장르별 포럼과 비즈매칭 행사를 하나로 통합해 개최한 행사다. 장르별로 특화된 K-콘텐츠 비즈매칭을 기획해 중국 현지 진출을 지원한다. 콘텐츠산업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전문가 포럼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동시 진행했다.
     
    3일간 진행된 2022 KCW에 참가한 국내기업은 총 28개사, 중국 바이어기업은 총 77개사다. 한중 기업 간 비즈매칭은 모두 213회 진행했고, 상담계약액은 1억 997만 달러로 최종 집계됐다.

    윤호진 콘진원 북경비즈니스센터장은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중국 시장에서 한국의 뛰어난 콘텐츠가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자체 온라인몰 ‘스카이라이프 Shop’ 론칭

    KT스카이라이프가 이커머스몰 ‘스카이라이프 Shop’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 Shop은 ▲백화점 상품권과 식음료 모바일 교환권 ▲전자기기 ▲최대 60개월 가전 할부 서비스 ▲1인 가구 맞춤형 홈솔루션 제품 등 총 600여개의 상품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자사 상품(방송, 인터넷, 모바일) 가입 시 제공 받은 ‘SKY쿠폰’을 사용해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 Shop에서는 매주 오늘의 특가 기획전을 통해 고객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타임세일’을 진행해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제네바 디콘M 월넛 스피커 ▲닌텐도 스위치 등 인기 전자기기를 한정 수량 특가에 선보인다.

    정훈 KT스카이라이프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방송 플랫폼 KT스카이라이프의 자체 이커머스몰 운영을 통해 KT스카이라이프의 브랜드 경험을 커머스 영역으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U+, 골드번호 5000개 추첨 행사 실시

    LG유플러스가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하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첨행사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로 총 5000개다. 6월 진행한 상반기 추첨행사에서 가장 인기를 끈 유형은 ABCD-ABCD였으며, 경쟁률은 693.4:1을 기록했다.

    선호번호 추첨에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혜택 메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도 응모할 수 있으며, 알뜰폰(MVNO) 이용 고객도 해당 사업자의 안내에 따라 1인 최대 3개 번호까지 신청 가능하다. 

    당첨 여부는 11월 25일에 발표하며, 12월 19일까지 당첨자에게 번호를 배포한다. 당첨자는 해당 선호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배포 후 1년간 진행될 선호번호 추첨행사에 지원할 수 없다.

    ◆ KT, 중기 업무 플랫폼 ‘비즈메카EZ’ 가입자 40만 돌파

    KT는 중소기업용 업무포털 플랫폼 ‘비즈메카EZ’의 가입자가 4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비즈메카EZ는 2016년 KT가 출시해 중소기업 7만여 곳, 중소기업 직원 40만명이 가입해 사용 중인 중소기업 그룹웨어 솔루션 서비스다. 업무 솔루션으로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근태관리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화상회의 등 30여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중소기업 가입자를 위해 ▲밀리의서재 23% 할인 구독 ▲복지몰 ▲직장필수교육 위한 링크에듀포털 ▲기프티쇼 할인판매 ▲통화관리기능 등의 서비스도 ‘비즈메카EZ’에 추가했다.

    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은 “앞으로 ‘비즈메카EZ’에 전자계약,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 등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업무용 솔루션과 특화 서비스 등을 추가로 적용해 중소기업의 업무환경 디지털전환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 LG CNS, 이커머스 데이터 공유 나서

    LG CNS가 이커머스 서비스 ‘라이프케어’의 쇼핑 데이터 세트를 한국데이터거래소(KDX)에 신규 등록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케어는 LG 그룹과 고객사, 협력사들이 이용하는 이커머스 서비스로 현재 약 930개 회원사를 보유 중이다. LG 계열사 특가 제품을 포함한 소비재 상품과 여행, 도서, 건강관리 등 복지 콘텐츠를 임직원 혜택가로 제공한다.

    LG CNS가 공개한 데이터는 ▲요일·시간대별 ▲지역별 ▲성별·연령대별 ▲상품 카테고리별 구매 트렌드와 ▲장바구니 구매 전환율 등 라이프케어 사용자들의 쇼핑 패턴을 분석한 데이터다.

    LG CNS는 8월부터 라이프케어 데이터와 함께,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루조각’의 사용자 분석 데이터도 KDX에 등록하고 있다. 하루조각 데이터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용자들의 유튜브 Top50 시청 키워드와 사용자 이용 패턴을 통한 관심지수 데이터를 포함한다.

    기업고객은 KDX 웹사이트나 앱에 접속해 데이터를 구매하고, 소비자 맞춤 서비스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데이터는 성격에 따라 무료 또는 가격협의 진행 후 구매 가능하다.

    윤미정 LG CNS 데이터결합분석센터장은 “여러 산업분야의 데이터 결합과 지속적인 양질의 데이터 공유를 통해 데이터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데이터 분야 고객경험 혁신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클라우드, 국산 AI반도체 활용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구축

    NHN클라우드는 SK텔레콤의 AI반도체 자회사 사피온과 NHN데이터센터(NCC1)에 국산 AI반도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NHN클라우드와 사피온은 AI반도체 ‘SAPEON X220’를 활용해 클라우드 인프라를 NHN데이터센터에 구축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성능 확인을 위해 민간·공공 AI서비스들을 실증하고 있다. 

    양사는 NHN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구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AI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 제공할 계획이다. 국산 AI반도체 기반 클라우드 활용을 장려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AI 시장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우수하고 저렴한 국산 AI반도체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많은 국내 AI기업이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우수한 AI서비스를 출시하며 국가 AI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컴투스, ‘SWC2022’ 아시아퍼시픽컵 한국 대표 ‘DUCHAN’ 우승

    컴투스가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22) 아시아퍼시픽컵에서 한국대표 ‘DUCHAN’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방콕 ‘쌈얏 밋타운 홀’에서 5판 3선승 싱글 일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총 10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생중계됐다.

    대회 우승은 한국 대표 ‘DUCHAN’이 거머쥐었다. DUCHAN은 4강에서도 ‘OSSERU’에 3:0 압승으로 결승에 올라 2년 연속 월드 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아시아퍼시픽 우승자 DUCHAN에게는 상금 1만 달러(약 1400만 원)와 메달이 전달됐다.

    한편, 이번 아시아퍼시픽컵을 끝으로 SWC2022의 세계 최강자를 가릴 월드 파이널 라인업이 완성됐다. 유럽컵, 아메리카컵, 아시아퍼시픽컵 등에서 결승전 진출권을 확보한 총 8명의 선수들은 11월 12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월드 파이널을 진행한다. 월드 파이널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10만 달러(1억 40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 등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 KT알파 쇼핑, 오아시스마켓과 신선식품 새벽배송 나서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이 새벽배송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모바일라이브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체계의 일환으로 9월 7일 자본금 100억원 규모의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온에어 딜리버리’ 서비스를 2023년 상반기 론칭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선적으로 KT알파 쇼핑의 신선·가공식품 새벽배송을 추진한다.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KT알파 쇼핑의 새벽배송 상품 카테고리 확대와 당일배송도 가능해지도록 서비스를 순차 확대할 전망이다.

    남정훈 KT알파 커머스부문장은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는 양사간 원활한 상품 교류와 물류체인, 판매시스템 연동 등을 위한 협력사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 ENM 다이아 티비, 여의도 더현대서 크리에이터 전시 공간 운영

    CJ ENM 다이아 티비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협업해 더현대 여의도점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서 크리에이터 전시 공간 운영과 IP 활용 포토프레임 굿즈 판매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다이아 티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뷰티·아트 분야 인플루언서 총 8개 팀이 참여했다.

    플레이인더박스 매장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굿즈를 판매한다. 또한 팬들이 크리에이터를 상징하는 이미지를 배경으로 네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프레임을 제공한다.

    다이아 티비 플레이인더박스 더현대 매장에는 개장 첫 날에만 5000명의 고객들이 찾아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개장 첫 주 일일 평균 방문객은 4000 명에 달한다. 11월 1일부터는 아트분야 파트너들의 공간 마케팅을 약 2주간 운영한다.

    다이아 티비 관계자는 “플레이인더박스와 협업하는 기획공간 전시 마케팅을 우선 한 달간 진행하고 향후 뷰티나 아트 분야 외에 다양한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주연테크, 뷰소닉 미니빔 프로젝터 15% 할인 행사 진행

    주연테크가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과 국제 대형 스포츠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하며, 제품 할인은 물론 구매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혜택을 마련했다.

    뷰소닉 공식 총판사 ABC코리아와 함께 뷰소닉 포터블 미니빔 프로젝터를 최대 15%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행사 제품은 프리미엄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한 고해상도 미니빔 ‘컬러빔 M2e’와 야외 캠핑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플렉스빔 미니(M1 Mini Plus)’로 뷰소닉의 미니빔 프로젝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