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 발굴
  • ▲ 24일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왼쪽)과 우정민 KT DS 대표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 체결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원그룹
    ▲ 24일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정실장(왼쪽)과 우정민 KT DS 대표가 메타버스 사업 협력 MOU 체결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교원그룹
    교원그룹은 지난 24일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와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KT DS는 메타버스 구축 솔루션 케이-바람(K-VaRam)과 메타버스 컨버전스 솔루션 등 정보시스템 구축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신규 서비스 공동 기획과 연구개발 ▲메타버스 등 웹 3.0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 모델 발굴 등을 중심으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특히 KT DS의 메타버스 서비스 및 인프라 기술 역량과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서비스 컨셉 발굴 및 콘텐츠 개발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교원그룹은 교육, 렌털, 상조, 여행 등 주력 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메타버스 생태계가 활성화됨에 따라 가상 세계에서도 고객들이 교원그룹의 다양한 서비스를 누리며 실질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웹 3.0’ 사업모델 발굴을 계획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우수한 메타버스 기술력을 보유한 KT DS와 파트너십은 고객들이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완전히 새로운 메타버스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는데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용자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가상 세계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