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원팀 협력 성과 공유국가 경쟁력 강화 비전 제시기술 개발, AI 인재 양성 강조도
  • ▲ ⓒKT
    ▲ ⓒKT
    KT가 ‘AI 원팀 서밋 2022’를 개최하고, 대한민국 AI의 미래 방향성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Open R&D 활성화 및 초거대 AI 프로젝트 추진 ▲AI Eco 확장을 위한 Startup 100 협력 확대 ▲에이블스쿨 등 AI 인재 양성 협력 확대 등 지난 3년간의 AI 원팀 협력 성과들을 공유했다. 앞으로 AI 원팀이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국가대표 AI 협력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AI 원팀은 향후 ▲주요 산업 분야의 AI 혁신 앞장 ▲초거대 AI 개발과 참여기업 확대로 다양한 기업 문제 해결 ▲’자가 학습이 가능한 멀티 로봇’ 등 AI 핵심기술 개발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혁신 생태계를 이끌어갈 ‘Korea AI Startup 100’의 솔루션을 원팀 참여 기업에 도입하는 등 AI 생태계를 지속 확대한다. AI 바이오헬스 등으로 AI 전문교육의 역할을 확장해 실무형 AI 인재를 공동 양성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구현모 KT 대표는 “AI 원팀은 자발적인 산학연 협력체로서 국가 AI 산업 및 기술 발전, 인재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역량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만큼, 국가를 대표할 수 있는 AI 산학연 협력 플랫폼으로서 대한민국의 주요 산업 분야의 AI 혁신을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