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9.1% 증가, 2조 573억원 기록B2B 사업 조직 통합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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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2022년 3분기 매출 전분기 대비 0.6%, 전년 동기 대비 19.1% 증가한 2조 573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분기 대비 1.8%,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6% 감소한 3302억 원으로 영업이익률은 16.1%다.조정 EBITDA는 전분기 대비 7.2% 증가한 4637억원이다. IDC 시설 등 인프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주식의 등락에 영향을 받는 주식보상비용의 효과를 제외한 값으로, 이익률은 1.4%p 개선됐다.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962억원 ▲커머스 4583억원 ▲핀테크 2962억원 ▲콘텐츠 3119억원 ▲클라우드와 기타 948억원이다.서치플랫폼은 지난해 대비 8.0% 성장한 8962억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전년 대비 10%이상 성장했다.커머스는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지난해보다 19.4% 성장한 4583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조 5000억원이다.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성장한 2962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7% 성장한 12조 4000억원이다.콘텐츠는 지난해 대비 77.3% 증가한 311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대비 18.1% 성장한 4570억원이다.클라우드와 기타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감소한 948억원을 기록했다.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최근 발표한 포쉬마크 인수, 신규 광고 상품, 네이버 도착 보장 솔루션, 오픈톡, 이슈톡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성장 동력을 찾아낼 것“이라며 ”B2B 사업 조직들의 통합 등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통한 사업 영역 간 시너지를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