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투자 통한 리스크 관리 장점
  • KB증권은 오는 12월 16일까지 '분산투자의 정석! ETF Wrap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KB able Account 단기채플러스'와 'KB able 국내투자 ETF랩'이다. 해당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가 종료될 때까지 가입을 유지한 개인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장을 고객별 1회 한도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가 종료될 때까지 대상 상품 가입을 유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투자 지원금을 지급한다.  

    KB able Account 단기채플러스는 채권형 펀드와 ETF 위주로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랩 서비스다. 

    채권형 펀드와 ETF 분산투자로 시장 가격변동 위험을 줄이고, 채권 간접투자를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변동성 아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운용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약 12개월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KB able 국내투자 ETF랩은 주가지수, 섹터 ETF에 투자해 코스피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랩 서비스다. 탑다운 및 바텀업 분석을 통해 투자 대상을 판단하고 시장 상황에 적합한 ETF를 선별해 투자해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종목보다는 ETF로 국내 지수 및 유망 섹터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운용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약 12개월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김유성 고객자산운용센터장은 "전통 금융자산인 주식과 채권이 동시에 높은 변동성을 보이는 등 금융시장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투자 판단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라며 "분산투자를 통한 리스크관리에 장점이 있는 ETF Wrap 서비스로 고객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