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크림’ 오프라인 공간 유통사 최초 오픈판매 상품 즉석에서 등록할 수 있는 ‘드롭 존’부터 ‘쇼룸’까지오픈 기념 매일 한정판 스니커즈, 해외 명품, 테크 기기 등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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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국내 대표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KREAM)’의 오프라인 공간을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고 리셀 문화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적극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한정판 거래 전문 플랫폼 ‘크림’의 오프라인 공간을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 27일 밝혔다. ‘크림’은 국내 시장내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한정판 거래 전문 플랫폼으로, 전체 고객의 80% 이상이 MZ세대일 정도로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크림’의 새로운 공간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판매할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드롭 존(Drop Zone)’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택배로 보낼 필요 없이 직접 매장으로 가져와 판매 신청을 할 수 있다. 접수된 상품은 크림에 소속된 전문가들이 상품의 정품 여부와 컨디션 등을 검수해 거래 가능 여부를 결정한다. 검수 통과 후에는 크림에서 해당 상품을 보관하고, 최종적으로 거래가 확정될 경우 구매자에게 배송하게 된다. 

    그리고 판매자는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판매 금액을 입금 받는 구조다. 오프라인의 ‘드롭 존’을 이용하면 택배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손이나 분실의 위험도 줄일 수 있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인기 한정판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쇼룸(Showroom)’을 조성해 MZ세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잠실 롯데월드몰의 ‘’크림’에서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의류, 액세서리 등 인기 상품들을 전시하고, 전시품을 수시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새로운 브랜드의 제품이나 콜라보 상품을 단독으로 소개하는 등 MZ세대들을 위한 전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크림’만의 시그니처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오픈을 기념해 12월 8일까지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저녁 8시까지 매장내 비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며,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방문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해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럭키 드로우’ 품목은 한정판 스니커즈부터 해외 명품, 테크 기기에 이르기까지 매일 다양한 상품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 결과는 익일 저녁 6시 크림 공식 SNS 및 문자 등을 통해 발표한다.

    김선민 롯데백화점 MD2본부장은 “롯데백화점에서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는 ‘크림’ 오프라인 공간이 MZ세대 고객들이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며, “특별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