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장관상 수상롯데홈쇼핑,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전달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장관상 수상

    하이트진로가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주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종합대상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수상으로 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10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인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7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8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올해 히트 굿즈인 ‘테라 스푸너’를 소재로 다양한 영상과 소비자 참여형 챌린지가 큰 호응을 얻었다.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롯데홈쇼핑이 28일 영등포구 소외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과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장김치 600포기를 독거노인 등 영등포구 관내 소외계층 200가구에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부터 영등포구청 내 전용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에 매달 반찬을 조리해 전달하고 있다. 설, 추석 등에는 명절 음식을, 여름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총 5만5000여개의 반찬을 전달했다.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서 청소년 인성코칭 프로그램 선봬

    GS리테일의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가 오는 29일 오후 4시 청소년 인성코칭 프로그램 ‘마음키움’을 방송한다.

    마음키움은 청소년 학습코칭 전문브랜드 ‘상상코칭’과 사람&사랑연구소장 권영애 박사가 공동 개발한 1:1 청소년 인성코칭 프로그램이다. 권영애 박사는 30년 경력의 교육상담심리 전문가다.

    ‘마음키움’ 프로그램은 ▲감정돌봄코칭(Care) ▲마음관찰코칭(Observe) ▲존재만남코칭(Awareness) ▲존재실행코칭(Try) 등 권영애 박사가 개발한 COAT 코칭프로세스를 통해 학생에게 자아를 깨닫게 도와준다.

    초중고 학생을 둔 부모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을 남긴 고객은 방송 후 구체적인 상담을 거쳐 학생에게 맞는 코치를 배정받게 된다. 이후 학생은 담당 코치에게 일대일로 주 1회 1시간씩 코칭을 받게 된다.
  • ◇ 오비맥주,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 성료

    오비맥주가 4주간 진행된 대학생·취준생을 위한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마무리했다.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등 국내외 유수의 마케팅 어워드에서 대상 수상을 거듭한 오비맥주가 업계 최고의 마케팅 노하우 및 역량을 미래의 마케터들과 나누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에 4주간 ▲데이터 기반 마케팅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브랜드별 케이스 스터디 등 총 7개 강의로 진행됐다.

    오비맥주에서 실제 활용하는 마케팅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 별 현업 마케터와 멘토링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기획안을 기획 및 개발하는 등의 실무형 커리큘럼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오뚜기가 블랙페퍼의 알싸한 맛에 깊은 감칠맛을 더해, 만능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를 재출시했다. 블랙페퍼, 굴소스, 토마토 페이스트가 어우러져, 알싸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특징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육류, 해산물 등 볶음요리와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로, 블랙페퍼 특유의 매운맛을 내며 이국적인 맛을 재현할 수 있다.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더 키친 일뽀르노, 연말 맞이 ‘수제 햄퍼 세트’ 출시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전통 나폴리 퀴진 더 키친 일뽀르노가 연말을 맞아 ‘햄퍼 세트’를 출시한다.

    일뽀르노가 준비한 햄퍼 세트는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홈메이드 이탈리안 스몰디쉬로,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구성됐다.

    일뽀르노 수석 쉐프가 직접 만든 수제 절인 안주와 샐러드, 스낵류까지 이탈리안 화이트 와인이나 스파클링 와인에 곁들이기 좋은 음식들로 구성했다.

    햄퍼 세트에 구성된 스몰 디쉬는 개별 구매도 가능하고, 세트로도 구매 가능하다. 세트는 세 가지로 인원에 따라 2~3명부터 8명까지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 ⓒbhc
    ▲ ⓒbhc
    ◇ bhc 큰맘할매순대국, 겨울철 순대국 신메뉴 2종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겨울을 맞아 새로운 순대국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메뉴 2종은 전국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큰맘할매순대국은 11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메뉴 포함 모든 메뉴를 2000원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두번째 상생음료 ‘리얼 공주 밤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8월 출시한 ‘한라문경스위티’에 이어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두 번째 상생음료인 ‘리얼 공주 밤 라떼’를12월 5일 전국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선보인다.

    ‘리얼 공주 밤 라떼’는 공주 밤을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음료다. 겨울 시즌과 어우러지는 국내산 밤을 활용해 스타벅스와 소상공인 카페의 따뜻한 동행을 표현하고자 했다.
     
    첫 번째 상생음료 출시 때보다 20곳이 증가한 전국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판매된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소규모 카페 중 매출과 지역균형, 지원동기 등 여러 환경적 조건을 고려해 120곳을 선정했다.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 출시

    동서식품은 통보리의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담은 그래놀라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한다.

    동서식품은 이번 통보리 그래놀라의 출시와 함께 포스트 브랜드의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 하고, 그래놀라 시리얼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와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TV 및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 신제품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전국 할인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310g 기준 5400원, 500g 기준 878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브랜드 공식 앱 ‘뚜레쥬르앱’ 론칭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브랜드 공식 앱 ‘뚜레쥬르앱’을 론칭한다.

    ‘뚜레쥬르앱’은 브랜드 자체 멤버십과 온라인 통합 서비스 기능을 갖춘 브랜드 앱이다. 

    뚜레쥬르 브랜드 자체 멤버십을 적용해 브랜드 충성 고객 혜택을 늘리고, 배달, 픽업, 사전 예약, 모바일 상품권 기능을 앱 하나로 통합해 고객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뚜레쥬르 브랜드를 상징하는 잉글리시 그린 색상의 깔끔한 스킨 디자인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완성도를 높였다.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분위기 스페셜 패키지 출시

    대상 청정원이 연말을 맞아 겨울 분위기를 담아낸 파스타 소스 패키지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겨울 한정 패키지는 ‘청정원 파스타 소스’를 향한 소비자들의 오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파스타 소스 중 패키지가 적용된 13종의 제품은 연말 시즌 동안 한정 판매된다.

    이번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겨울 분위기와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디자인밀,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출시

    풀무원식품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암환자·경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1끼/1만2000원)’을 출시했다.

    암환자 및 암경험자의 1회 취식량 기준을 고려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식단형으로 설계됐다. 

    메뉴는 총 10가지로 다양하게 마련됐다. 밥류는 ‘담백현미밥’과 ‘고령친화진밥’으로 구분해 개인의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1일 2식으로 전날 신선하게 조리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보냉 가방에 담겨 집 앞으로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