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동 전용 84~177㎡ 총 1653가구 규모충북혁신도시 바로 옆… 지역 내 첫 '아이파크'풍부한 일자리-교통망 호재-브랜드 프리미엄 갖춰
  • ▲ '음성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 '음성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12월 충북 음성군 맹동면 본성리 일원에 '음성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최근 주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충북혁신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인데다 지역내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아파트라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음성 아이파크'는 본성지구 A, B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 84·113·177㎡, 총 1653가구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블록별 가구수는 △A블록 9개동, 880가구 △B블록 8개동, 773가구다.

    단지가 위치한 음성군은 수도권과 충북 경계선에 위치해 수도권에서 가까운 충청권 도시로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며 이러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들어서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에 따르면 음성군에는 금왕·원남산업단지 등 12개의 산단과 금왕농공단지 등 3개의 농공단지가 있다.

    지난해 기준 총 15개 산업·농공단지에 약 1만명이 종사하고 있으며 성본산단, 금왕테크노산단 등 8개 산단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으로 상주인구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이 단지는 2014년 첫 입주를 시작한 이후 지난해 인구 3만명을 돌파하며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가 바로 옆에 위치한다.

    충북혁신도시는 정보통신·과학기술, 교육·인재개발, 공공서비스 등 11개의 이전공공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병원, 마트, 은행,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도서관, 생활체육공원 등 공공시설도 마련돼 있으며 서울대병원이 위탁 운영하는 국립소방병원(2025년 예정)과 국민체육센터·복합혁신센터(올해 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의 21번 국도를 통해 중부, 평택제천고속도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이와함께 충북혁신도시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사업에 따라 GTX-A노선과 연결되는 수도권 내륙선(동탄~충북혁신~청주공항)의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이 진행중이다.

    뿐만아니라 중부내륙철도 지선(감곡~충북혁신~청주공항)도 5차 국가철도망 계획으로 추진하고 있어 개통시 기존에 추진중인 수광선(수서~광주간 복선전철) 등과 연결돼 광역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음성 첫 '아이파크' 단지로 높은 상징성과 차별화된 설계 및 상품성을 갖출 예정이다.

    먼저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평면으로 공급된다. 또 드레스룸과 알파룸 등(일부 가구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차별화를 선보이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여기에 1.4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음성 지역과 충북혁신도시 입주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캠핑장, 키즈 라운지,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음성 아이파크'는 비규제지역에 위치하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지 않는 주택으로,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음성군 또는 충북도에 거주(순위 내 경쟁시 음성군 거주자 우선)하는 만 19세 이상 가구주 또는 가구원이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단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돼야 한다.

    분양 관계자는 "충북혁신도시에는 동일하이빌, 모아엘가 등 이미 다수의 단지가 분양했지만, 1군 브랜드 아파트는 없다"며 "'음성 아이파크'는 '아이파크' 브랜드를 갖춘 데다 1653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국가기술표준원 맞은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