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 고객센터 상담기능 도입참여 사업자 확대 예정
  • ▲ ⓒKT
    ▲ ⓒKT
    KT가 알뜰폰 고객 서비스 채널 ‘마이알뜰폰’에 셀프개통과 요금제 변경 등 알뜰폰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기능들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서비스 채널로, 웹사이트와 전용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한 주요 기능은 ▲셀프개통 ▲요금제 변경 ▲챗봇 고객센터 ▲선불잔액조회 ▲데이터주고받기 ▲바로배송유심 ▲e심 개통 등이다.

    KT는 마이알뜰폰 참여 사업자 3개사를 시작으로, 나머지 사업자들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하며 고객 편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마이알뜰폰 개편을 기념해 25일까지 ’마이 알뜰 XMA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이알뜰폰 회원가입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알뜰폰 회선 등록 시 네이버페이 3만원(100명) 이벤트, 마이알뜰폰을 통한 셀프개통 시에는 신세계상품권 4만원(100명)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29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최세준 KT MVNO담당은 “KT MVNO 고객에게 일관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이알뜰폰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1등 MVNO 사업자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